[Ad Classic] A Kiss for you, 1930

[Ad Classic] A Kiss for you, 1930

  • Kate 기자
  • 승인 2019.02.1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ses for Valentine Day
소녀, 소년에게 고백하다
출처 starbaseatlanta.com

사랑은 늘 달콤하게 시작된다. 발렌타인데이는 달콤한 초콜릿으로 여자가 남자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다. 1930년에 만들어진 허쉬(Hershey)의 키세스(Kisses)광고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커플이 주인공이다. 카피는 "A Kiss for you." 달콤한 키스를 주고 싶다는 뜻이다.

The sweetest kiss in the world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키스)라는 별명을 가질 만큼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키세스(Kisses)는 얼마나 오래되었을까? 키세스 초콜릿은 1907년에 생산되었으니 100살이 훨씬 넘었다. 발렌타인데이에는 특수 알루미늄 포장이 레드(red)와 골드(gold)로 바뀌기도 했다. 2016년, 발렌타인데이는 새로운 아이디어로 "DIY패키지"를 판매했는데, 개별 키세스 포장의 컬러를 사용해 메시지를 만들어 보내기도 했다.

키세스를 상징하는 Teardrop(눈물방울)형태는 1921년에 완성되었고, 한 입에 쏙 들어가는 귀엽고 앙증맞는 모양 때문에 광고 비쥬얼로 자주 활용되었다. 사랑은 달콤한 키스로 시작하지만, 때론 눈물을 흘리며 진심을 전하기도 한다. 올해 발렌타인데이에는 눈물방울 모양의 달콤한 키세스(Kisses)로 좀 더 진실한 고백을 해보면 어떨까?   

출처 허쉬 키세스 DIY 패키지

광고계에서 가장 유명한 클래식 키세스 광고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위한 TV광고였다. 눈물방울 모양의 키세스 초콜릿이 바로 Handbell Choir(손으로 들어 울리는 벨)로 변신해 캐롤송을 연주한다. 1989년에 만들어진 이 광고는 사랑스러운 눈물방울 모양의 키세스를 잘 활용한 광고로 지금도 회자되고 있다. 연주의 시작과 끝에 핸드벨 연주자의 목소리가 감초역할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