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에 대한 하이브리드 접근 방식을 취하는 디지털 퍼블리셔는 성장한다

콘텐츠에 대한 하이브리드 접근 방식을 취하는 디지털 퍼블리셔는 성장한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수익원의 확대, 원하는 것을 알고 있는 잠재고객,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기 위한 광고 기술의 변화는 2022년에 개방형 웹을 점점 더 어렵게 만들지만 기회도 무르익을 것이다. 주요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콘텐츠 언더라이팅에 하이브리드 접근 방식을 취하는 디지털 퍼블리셔는 성장을 촉진할 것이다. 

광고가 사라지는 것은 결코 아니지만, 소비자들에게 직접 다가가는 전략은 디지털 광고만큼 큰 수익 기회를 제공한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2024년까지 미국의 디지털 광고비는 2,930억 달러에 달하고, 마켓워치에 따르면 2025년에는 미국의 전자상거래 구독은 2,39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IBM Watson Advertising의 제너럴 매니저이자 The Weather Company의 CEO인 Sheri Bachstein은 애드에이지에 구독이 2022년에 DTC의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고했다. 그에 따르면, 구독은 소비자 수요, 수익 다각화,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과 오픈 웹 사이의 마찰 증가 등 세 가지 소비자 및 산업적 요소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매우 매력적이다.

첫째, 소비자들은 더 많은 선택권, 경험에 대한 통제권, 편의성과 가치를 원한다. 그리고 그들은 기꺼이 지불할 의향이 있다. 이러한 경향은 미디어 소비와 온라인에서의 제품 경험 모두에서 나타나고 있으며 지난 18개월 동안 가속화됐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오늘날 평균적인 미국인은 3.7개를 구독하고 있다.

둘째, 구독은 대안적이고 점진적 성장 수익원을 제공한다. 그렇다고 광고 수익의 카니발리즘은 아니다. 실제로 구독자의 평생 가치가 광고 지원 사용자의 평생 가치를 훨씬 능가한다. 하지만 두 개 모두 발전 가능성이 높고. 또한 파트너십을 통한 에코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소비자 획득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 비용을 억제할 수 있다. 

셋째, 우리는 벽으로 둘러싸인 정원이 더 많은 통제와 광고 타기팅의 규칙을 바꾸고 있다. 구독은 퍼블리셔에게 통제권을 되찾고 종속성을 제한할 수 있다. 

구독 관리 회사 Zuora의 연구에 따르면 구독 기반 비즈니스는 지난 9년 동안 S&P 500보다 거의 6배 빠르게 성장했다. 궁극적으로, 다각화가 중요하다. 즉 반복되는 수익은 기회다.

쉐리에 따르면, 구독 모델은 장단기 혜택이 모두 있다. 구독자 기반, 특히 장기간 유지되는 구독 자 기반은 구축하는데 시간이 걸린다. 그러나 얼리 어답터와 사용자 기반 내에서 가장 충성도가 높은 기업은 빠르면 첫 해부터 매출과 수익 성장을 주도할 수 있다. 또한 장기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할 귀중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구독자가 누구인지, 무엇을 위해 지불할 것인지, 얼마를 지불할 것인지, 구독을 유지하는데 위해 필요한 것은 모두 사용자가 기꺼이 대답하는 질문들이다. 사용자 기반을 100% 구독으로 전환할 수는 없으므로 전환할 사용자에게 집중해야 한다. 

퍼블리셔가 프리미엄 구독 상품을 만들고 구체화할 때,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것과 기꺼이 지불할 의향이 있는 것을 찾기 위해 데이터를 살펴보는 것은 "적절한" 가치 교환에 도움이 된다.

다음은 쉐리가 제안한 구독 비즈니스를 구축할 때 고려해야 할 팁이다.

소비자가 좋아하는 것으로 슈퍼 서비스 제공 성공적인 기능은 사람들이 새로운 습관을 만들기 보다는 이미 즐기고 있는 것을 기반으로 하는 경향이 있다. 레이더 팬들은 확장된 레이더 경험을 원하고 있다. 시간별 예측을 원하는 사람들은 목록에 있는 더 많은 시간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것에 더 빠르게 액세스 많은 디지털 경험과 마찬가지로 소비자는 사용 편의성을 원한다. 어려운 로그인 경험, 긴 로딩 시간, 지나치게 복잡한 메시징 또는 용어로 인해 소비자들은 초기에 구독 프로세스를 포기할 수 있다. 

광고없는 경험 제공 많은 구독자들은 깔끔한 경험을 원한다. 가입자가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을 중단 없이 제공하면 사용자가 기꺼이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프리미엄 경험을 구독할 수 있다. 

독점 콘텐츠 및 회원 특전 구독자들은 퍼블리셔로부터 "최고 중 최고"를 제공받고 있다는 사실을 매우 좋아합니매우 좋아한다. 독점 콘텐츠, 내부자 뷰 및 전용 고객 서비스는 사용자가 중요하게 여기는 몇 가지 예다.

초기 기세에 속지 말 것 구독 비즈니스를 시작하면 얼리 어답터로 인해 인상적인 성장세를 보일 수 있다. 획득 및 유지에 동일하게 집중해야 한다.

콘텐츠 소유자가라면 누구나 강력한 구독 비즈니스를 펼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콘텐츠 및 제품 조직과는 다른 하위 팀과 운영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데이터 분석, 파트너 및 제품 마케팅 및 획득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 퍼블리셔는 전략을 최적화하여 대체 수익원을 창출하고 고급 기술을 활용하며 사용자와의 가치 교환을 강화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