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WC 2019에서 인공지능 로봇카페 ‘비트2E’ 첫 선

KT, MWC 2019에서 인공지능 로봇카페 ‘비트2E’ 첫 선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02.2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인천공항에 설치된 로봇카페 비트 모습
지난 1월 인천공항에 설치된 로봇카페 비트 모습

KT(회장 황창규)가 달콤(대표 지성원)의 무인 로봇카페 비트에 기가지니 솔루션을 적용한 ‘비트2E(b;eat 2nd Evolution)’를 오는 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MWC 2019에서 선보인다.

비트2E은 기존 5G 바리스타 로봇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KT의 ‘기가지니’ 솔루션을 적용, 음성으로 음료를 주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용자가 선호하는 음료를 추천하고 고객 질문에 대답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또 KT의 영상인식 솔루션을 적용해 비트2E가 주변의 인물을 인식해 이용자를 향해 인사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향후에는 이용자의 얼굴과 행동을 인식해 이용자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영상인식 솔루션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비트2E는 GSMA 공용 전시공간에 위치할 예정이며 전시장을 방문한 관람객은 비트2E에게 음성으로 편하게 음료를 주문할 수 있다. KT와 달콤은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비트2E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협력모델을 만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KT는 달콤과 공동 개발한 비트2E를 MWC 2019에서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산업에 기가지니 솔루션을 적용해 고객들에게 더욱 친밀한 AI 기술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