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3월 3주차 키워드 "세계 여성의 날"

[트위터] 3월 3주차 키워드 "세계 여성의 날"

  • Kate 기자
  • 승인 2019.03.1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가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 한 주 간(3월 8일 ~ 3월 14일) 트위터상에서 이슈가 된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세계여성의날’이 화제의 키워드를 차지했다.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미국의 여성 노동자들이 열악한 작업장에서 화재로 숨진 여성들을 기리며 궐기한 것을 기념하는 날로, 유엔이 1977년 3월 8일을 특정해 공식화한 기념일이다.

트위터코리아에서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트위터대한민국 공식 계정(@TwitterKorea)에서 정치, 사회 분야의 여성 오피니언 리더들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으며, 삶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 여성을 릴레이로 소개하는 #SheInspiresMe 캠페인을 열기도 했다. 또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특별 이모지도 제공한다. 3월 7일, 8일 양일간 해시태그 #세계여성의날 #여성의날에 특별 이모지가 제공됐으며, 해시태그 #SheInspiresMe #IWD2019에 적용되는 특별 이모지는 3월 한 달 동안 이용할 수 있다.

미국 마블 스튜디오가 처음 여성 주인공을 단독으로 내세워 만든 히어로 영화 '캡틴 마블'이 인기를 끌며 연관어 상위에 올랐다. 트위터에서는 캡틴 마블 관람 후기가 주를 이뤘으며, 유저들이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경품으로 캡틴 마블 영화표를 증정하는 RT(리트윗) 이벤트를 열면서 ‘이벤트’도 연관어로 확인됐다. 한 트위터 유저가 “세계 여성의 날에 캡틴 마블 해시를 같이 달 수 있다니 너무 짜릿해”라고 올린 트윗은 약 7천2백 건의 리트윗과 5천3백 건의 마음에 들어요를 기록했다. 유저가 진행한 한 RT이벤트는 3천4백 건가량의 리트윗이 몰리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