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Book]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03.2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혜성 지음 / 학현사 간
김혜성 지음 / 학현사 간

SNS 시대의 광고창의성을 다룬 『미디어 크리에이티브』를 출간됐다(학현사, 2019.02). 대구가톨릭대학교 김혜성 교수가 쓴 이 책은 쌍방향 미디어가 주도하는 세상의 변화에 대해, 창의적으로 어떻게 대처해가야 하는지를 다루고 있다.

저자는 모바일과 SNS가 우리생활에서 물리적 공간과 시간의 의미를 바꾸어 놓았을 뿐만 아니라 쌍방향과 상호작용으로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형태마저 파괴하였다고 주장한다. 이를 통한 광고비도 이미 주력매체로 여겨온 TV와 신문 등을 넘어선지 오래라는 것이다. 이 책의 주제는 “인터랙티브 시대의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어떻게 진화해야 하는가?” 이다. 책 에서 광고창의성을 되돌아보고, 몰입을 통한 비전의 제공을 그 해법으로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기술 결정론적 시각에서 인간의 감각기관 확장에 따른 인사이트의 새로운 발견과, 변화하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브랜드 전략에 대해서도 친절한 소개를 곁들이고 있다. 사회변화를 선도하는 새로운 미디어 환경속의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이해하는데 신선한 충격과 가이드를 제공하는 책이다.

김 혜 성

현재 대구가톨릭대학교 언론광고학부 교수. 사회과학연구소 소장과 사회과학대학장 역임.

제일기획 광고기획팀장, 브레인마케팅연구소 사장, 나라기획 사장대행, 맥켄에릭슨 한국대표(상무). 대구광역시 도시브랜드위원회 위원, 경기관광공사 비상임이사, 매일신문 독자위원장과 광고대상 심사위원장 등 역임

주요 저서 <광고의 이해>(2011)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2010), <제일기획 출신 교수들이 쓴 광고홍보 실무특강>(2007, 공저)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