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잭도시 CEO, 청와대서 문 대통령과 만남 예정

[트위터] 잭도시 CEO, 청와대서 문 대통령과 만남 예정

  • Kate 기자
  • 승인 2019.03.2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0일, 잭 도시(Jack Dorsey) 트위터 CEO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www.twitter.com/jack)를 통해 한국 방문을 알리며, 문재인 대통령과의 만남을 고대한다는 트윗을 올렸다. 이에 문 대통령은 잭 도시 대표의 한국 방문을 환영한다는 국, 영문 트윗(www.twitter.com/moonriver365)으로 화답했다.

출처 트위터코리아 [잭도시 청와대방문 문재인 대통령과 만남]

문재인 대통령이 외국계기업의 CEO와 직접 청와대에서 만나는 경우는 드문 일이다. 따라서 이번 트위터 CEO인 잭도시(Jack Dorsey)와 대통령과의 만남은 많은 주목을 끌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과 처음 만나는 잭 도시 트위터 CEO는 문대통령이 적극적으로 트위터를 활용해 국민들과 소통하는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음을 전하고 앞으로 트위터 플랫폼을 통한 활발한 디지털 외교에 대한 기대도 전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트위터 계정으로 국민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정치인 중에서 인도 모디 총리, 인도네시아 위도도 대통령, 미국 트럼프 대통령에 이어 트위터 아태지역 언급량 순위 4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트위터 탄생 13주년을 맞아, 한국을 방문하는 잭 도시 트위터 CEO는 3월 21일, 문재인 대통령과의 만남 후, 22일 오전 11시에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국내 언론과의 대담회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는 한국 시장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Jack Dorsey [트위터 창업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