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2022년 가장 많이 검색된 소비자 브랜드(2) 산업별

[인포그래픽] 2022년 가장 많이 검색된 소비자 브랜드(2) 산업별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09.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인기있는 브랜드는 비즈니스에 도움이 된다. 인기있는 브랜드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방법 중 하나는 구글 검색을 통해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무엇을 검색하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BusinessFinancing.co.uk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 데이터를 활용,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를 확인, 공유했다. 

단지 11개의 브랜드만이 충분한 검색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167개 국가 중 1위를 차지하는데, 이는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브랜드 지배력의 피라미드 형태를 반영한다. 그러나 한 번에 하나의 브랜드 카테고리로 초점을 좁히면 국가 취향과 선호도에 대한 더 명확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하이네켄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맥주이다

하이네켄은 세계 77개국에서 가장 검색이 많이 되고 있다. 2위는 20개 국가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기네스다.

10개국 중 9개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커피숍,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이용 가능한 데이터가 있는 국가 중 88.2%에서 가장 많이 검색될 정도로 카페 브랜드 맵을 지배하고 있다. 에스프레소 하우스(가장 큰 북유럽 카페 체인)와 같은 지역 대안이 스칸디나비아를 지배하고 있다. 이스라엘의 '고정가격' 체인 코픽스는 벨라루스 내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고 있다.

KFC, 맥도날드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패스트푸드 브랜드

가장 놀라운 소식은 KFC가 맥도날드를 제치고 대부분의 국가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패스트푸드 브랜드가 됐다는 것이다. 1위 국가 수가 맥도날드는 작년 75개국에서 39개국으로 떨어졌고 KFC는 65개국에서 83개국으로 올랐다. 미국의 피자 브랜드 Little Caesars는 멕시코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며,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에픽게임즈, 글로벌 게임 검색을 지배하다

에픽게임즈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검색어다. 프랑스의 비디오 게임 퍼블리셔인 Gameloft는 아프리카 가봉, 마다가스카르, 나이지리아를 포함한 4개국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Gameloft는 인생 시뮬레이션 어드벤처 게임인 "Dreamlight Valley"를 디즈니의 새로운 협업을 통해 모바일에서 PC 및 콘솔로 도약함으로써 국제적인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애플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

애플은 총 141개국이에서 1위에 올랐다. 멕시코, 브라질, 콜롬비아를 포함한 많은 국가들이 2022년 가장 많이 검색된 스마트폰 브랜드로 애플로 전환한 중남미에서 그 효과가 특히 두드러진다. 라틴 아메리카는 리퍼폰 시장에서 15%의 글로벌 급증을 이끌었다. 인도도 비보에서 애플로 최고 검색량이 바뀌었다.

 

[출처 BusinessFinancing.co.u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