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아책방 추천도서] 새로운 세상을 공부하는 시간 : 4차 산업혁명을 둘러싼 열세 가지 지적 탐험

[최인아책방 추천도서] 새로운 세상을 공부하는 시간 : 4차 산업혁명을 둘러싼 열세 가지 지적 탐험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04.2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승현 지음 / 더난출판사

4차 산업혁명에 관한 이야기들이 넘쳐난다. 다양한 설명과 분석이 넘쳐나고 있는데, 우리에게 와닿지 않는 것은 무엇때문일까? 아마도 우리의 문제는 ‘무엇이 변하는가’ 보다 ‘어떻게 살아낼 것인가’ 아닐까?

<새로운 세상을 공부하는 시간>은 일반인들도 알기 쉽도록 4차 산업혁명의 맥락과 핵심을 짚어주고, 일상 속에서 어떻게 생각하고 살아갈 지에 대한 지침들을 사례와 함께 이야기하고 있다.

공유경제와 빅데이터부터 시작해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매끄러운 연결과 개인 맞춤 전략이 왜 중요한지, 4차 산업혁명에 관한 우리의 흩어진 지식을 이어 붙일 방법은 무엇인지, 더 나아가 우리가 새로운 세상에서 즐겁게 살아가야 하는 과학적인 이유에 이르기까지 친절한 설명과 적절한 비유로 4차 산업혁명의 본령을 짚어주는 이 책은 읽기 쉽지만 절대 가볍지 않고,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동시에 무수한 생각거리를 던져준다.

이렇게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낼 수 있는 이유는 아무래도 저자의 독특한 이력 때문이다. 현재 IT 미디어 전문 변호사로 일하고 있지만, 이전에는 10여년간 라디오 PD로 일했다. 따라서 기술과 삶, 기술과 사회의 관계뿐만 아니라, 전달과 소통에 있어서도 누구보다 일선에서 고민해온 전문가이다.

보다 쉽게, 하지만 깊이도 놓치지 않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명쾌한 인싸이트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