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가장 많이 상을 받은 ECD/CD는?

2018년 가장 많이 상을 받은 ECD/CD는?

  • 최환진
  • 승인 2019.04.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D랭킹 (10) ECD/CD 랭킹

2018년 한 해 동안 부산국제광고제, 대한민국광고대상, 에피어워드 코리아, 서울영상광고제,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등 국내 5대 광고제에서 가장 많이 수상한 ECD/CD 랭킹을 살펴보면, ECD는 이노션월드와이드에서 두명이 공동 1위를 차지한데 비해, CD는 제일기획이 상위 랭킹을 휩쓸었다.

 

ECD 랭킹

ECD 랭킹을 보면 SK텔레콤 기업PR, 현대자동차의 재잘재잘 스쿨버스, 다양한 피파월드컵 다양한 즐거움, 새클턴의 귀환 캠페인을 제작한 이노션월드와이드 김정아 ECD와 CARE의 Black Dog Whitening Project 캠페인과 SK하이닉스의 기업PR캠페인을 제작한 이노션월드와이드의 김기영ECD가 공동 1위에 올랐다.

이어서 네파 레인트리 캠페인,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8 3Dimensional Unpacked 캠페인을 제작한 제일기획 유종희 ECD와 대한항공 나의 스페인행 티켓 캠페인과 우아한형제들 배달의 민족 2.0 캠페인을 제작한 HS애드 방은하 ECD가 공동 3위에 랭크되었다. 대홍기획 남성육아휴직신청서 캠페인과 처음처럼 마이라벨 프로모션 캠페인을 제작한 대홍기획 강지은 ECD는 6위에 이름을 올렸다.

 

CD 랭킹

CD 랭킹을 보면 부산경찰청 스탑다운로드킬 캠페인과 삼성화재 Firevase 캠페인을 공동 제작한 제일기획 오형균, 황성필 CD가 공동 1위를 차지했고, CARE의 블랙독 화이트닝 프로젝트를 제작한 이노션월드와이드의 권봉춘 CD가 5위에 랭크되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캠페인과, GS칼텍스 Kind Words Ringback Tone 캠페인, 이마트 다큐와이너리 캠페인을 제작한 TBWA 남현우 CD가 6위에 올랐다.

※ CD 전체 랭킹

 


1) 대부분의 중소규모 광고회사는 ECD 직책을 운영하지 않고 있는바, ECD는 업무 성격상 대형 종대사만 인정하였음

2) 일부 회사는 ECD/CD에 동일인을 중복하여 기재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 경우 포인트가 높은 쪽의 직책에 랭킹을 포함시켰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