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광고를 보는 시각이 바뀌고 있다

TV광고를 보는 시각이 바뀌고 있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4.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Erik Mclean on Unsplash
사진 Erik Mclean on Unsplash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광고산업에서 절대 강자였던 TV 광고가 하향세로 접어든지 꽤 됐다. 소비자는 TV 보다 새로운 미디어를 선호하고 클라이언트나 광고회사의 시선은 TV 광고를 떠났기 때문이다. 그런데 TV 광고를 바라보는 시각이 변하고 있다. TV 광고가 선형 광고에서 광고 지원 스트리밍으로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케터는 TV를 바라보는 시각을 새롭게 하는 TV 광고 측정, 스트리밍 행동, 소비자 타기팅을 형성하는 세 가지 발전 사항에 대해 보도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닐슨의 인증 회복

지난주 미디어 등급 위원회(MRC)는 닐슨이 인증을 다시 획득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로써 닐슨은 올해 MRC 인증을 받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업체이다. 이마케터는 최근 "Behind the Numbers" 팟캐스트의 한 에피소드에서 애널리스트 폴 버나(Paul Verna)가 "포스트 닐슨 시대의 잠재적 수혜자 중 하나는 닐슨이 될 것이다. 인증 상실로 인해 대체 통화를 위한 다른 제공업체들의 군비 경쟁이 촉발되었지만, 닐슨은 통화로서 어떤 시점에서도 경쟁에서 밀리지 않았다는 뜻이다."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2. 넷플릭스, 생방송 실수

이 스트리머는 두 번째 라이브 이벤트인 '러브 이즈 블라인드(Love Is Blind)' 재결합 스페셜에서 실수를 저질러 팬들을 실망시켰다. 버나는 "넷플릭스는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기 위해 안전 지대에서 벗어나야 하며, 라이브 프로그램도 그 중 하나이다. 과거에는 일축했던 것으로도 유명한 라이브 프로그램도 이제야 고려하고 테스트하는 중이다. 두 번째 시도에서 실패했다는 사실은 그들에게 좋은 소식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라이브 프로그래밍 실패가 넷플릭스에 큰 부담이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3. 리테일 미디어와 협력하는 CTV

인스타카트와 로쿠는 스트리밍 및 배달 파트너십을 발표했는데, 이는 CTV가 리테일 미디어와 결합하는 지속적인 추세의 일환이다. 크로거와 월트 디즈니는 광고 계약을 체결했다. 앨버트슨 컴퍼니즈는 옴니콤 미디어 그룹과 협력하고 있다. 월마트는 로쿠, 틱톡, 스냅과 협력하고 있다. 그리고 아마존은 아마존과 협력하여 소매 미디어의 고품질 데이터를 CTV의 퍼널 상단 잠재력과 일치시키고 있다. 이마케터는 CTV는 올해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주요 광고 포맷이지만, 가장 큰 리테일 미디어 플레이어는 아니라고 지적했다. CTV는 2027년 모든 소매 매체의 디스플레이 광고 지출의 13.0%만을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