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 반스, 신발로 자신들을 표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공개

[K-AD] 반스, 신발로 자신들을 표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공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05.12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캠페인 THIS IS OFF THE WALL의 두 번째 챕터 ‘WAFFLEHEADS‘ 공개
반스 제공
반스 제공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기만의 창조적인 표현을 추구하는 Vans에서 브랜드 캠페인 ‘디스 이즈 오프 더 월(This is Off The Wall)’의 두 번째 챕터, '와플헤드(Waffleheads)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Vans 슈즈를 이용해 자신을 표현하는 전 세계 컬렉터, 커스터마이저와 창의적인 인물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Vans 스니커즈(Sneakers) 커뮤니티 ‘언더더팜스(Under The Palms)’의 설립자 빌 크루즈(Bill Cruz)는 “모든 사람이 오른쪽으로 향할 때 우리는 왼쪽을 택했어요.”라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한다. 이처럼 Vans의 새로운 캠페인 <와플헤드>는 전 세계 Vans 팬이 만든 독특한 서브컬처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7인의 아이디어와 열정, 그리고 컬렉팅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Vans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얼윈 페데리조(Erwin Federizo)는 “Vans의 컬렉터, 커스터마이저 커뮤니티는 흔히 생각하는 전형적인 스니커 매니아와는 조금 다르다. Vans 팬들은 슈즈를 선반 위에 완벽한 새것 상태로 보관하려고 노력하지 않는다. 오히려 밑창이 닳을 때까지 신거나, 색을 칠하고, 빈티지 슈즈를 찾기 위해 벼룩시장을 뒤지는 걸 더 즐긴다. Vans 팬의 컬렉션은 개인의 스타일, 패션감각 그리고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는 진정한 그림이다. 과거의 흔적, 서브컬처와의 연결고리 그리고 창조적인 자기표현을 엿볼 수 있다.”라고 말한다.

반스 제공
반스 제공

<와플헤드>는 브랜드 Vans가 추구하는 창조적인 자기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자신만의 철학을 바탕으로 Vans 슈즈를 캔버스로 활용하는 창의적인 인물을 조명하고 있다. 한국의 대표적인 커스텀 아티스트 현예슬(Hyunye)과 한국 스트리트 컬처 1세대이자 Vans 컬렉터 김종선(Jayass)를 시작으로 빌 크루즈, 샤를린 홀리 베어(Charlene Holy Bear), 헨리 데이비스(Henry Davies), 판다 메이(Panda Mei) 그리고 페넬로피 가진(Penelope Gazin)이 그 주인공이다. 이들은 Vans의 아이코닉한 스니커를 통해 컬렉팅, 커스터마이징, 그리고 다양한 창조 활동을 위한 여행을 함께 해오며, 스니커 컬처에서 자신들만의 입지를 굳건히 다져왔다.

세계적인 Vans 슈즈 컬렉터 헨리 데이비스는“저 자신을 ‘컬렉터’보단 ‘역사가’에 가깝다고 생각해요. 저한테는 신발에 담긴 이야기가 더 중요해요. 많은 의미가 담길수록 더 끌리죠. 이건 신을 수 있는 하나의 예술 작품이에요.”라고 이야기한다.

액션 스포츠, 아트, 뮤직 그리고 스트리트 컬처를 통해 창조적인 자기표현을 위한 영감을 나누는 브랜드 캠페인 <와플헤드>는 Vans의 ‘오프–더–월(Off The Wall)’ 정신을 대변하고 있다. Vans는 이러한 문화를 더욱 많은 사람과 공유하기 위해 ‘밋 더 와플헤드(Meet the Waffleheads)’ 소셜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밋 더 와플헤드’ 콘테스트는 자신만의 Vans 컬렉션 또는 직접 커스텀한 Vans 신발의 사진 또는 영상을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VansWafflehead와 Vans Korea 공식 계정 @Vans_Korea를 태그해 포스팅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콘테스트 우승자에게는 2백만원 상당의 Vans 상품권과 함께 9월에 열릴 하우스 오브 반스 서울(House of Vans Seoul)에서 개인 컬렉션 전시 혹은 커스텀 워크샵을 진행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밋 더 와플헤드’ 콘테스트는 5월 8일부터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6월 7일 최종 우승자가 발표된다.

Vans의 브랜드 캠페인 ‘디스 이즈 오프 더 월’은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오프–더–월’의 진정한 의미를 전하고, 전 세계 창의적인 커뮤니티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최신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vans.co.kr/waffleheads/) 또는 해시태그 #OffTheWal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