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Celeb] 꿈을 향해 한걸음씩 나아가는 홍채린

[AD & Celeb] 꿈을 향해 한걸음씩 나아가는 홍채린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05.28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는 유네스코 사무총장이 되고 싶습니다. 저는 제주도에서 열린 UNITAR 워크숍을 갔다온 적 있습니다. 그 때 세계 각지에서 온 대학생들과 영어로 토론하고 발표하면서 유네스코에서 일하고 싶은 꿈이 구체화 되었습니다.

특히 어떤 부분에서 유네스코에서 일하고 싶어졌나요?
세계 공통의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려고 하는 점이 제일 끌렸습니다. 국가간, 지역간 격차가 큰 상태에서 인류가 공존하며 지속가능한 성과를 내는 것에 작은 힘이지만, 기여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런 점에서 특히 교육섹터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하고 있는 일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는 국제기구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은 일방적인 것이 아니잖아요. 그래서 저는 에듀윌 글로벌 홍보단 활동 같이 실제 현장에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매드타임스 대학생기자로 활동하고 있구요.

아하는 광고는 어떤 광고인가요?
저는 사람들의 행동을 이끌어내고 사회에 기여하는 광고가 좋은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최근 나이키의 “너라는 위대함을 믿어” 캠페인이 참 좋아요. “Just Do It”이라는 기본 메시지하고도 일치되면서 사람들에게 긍정적이고 선한 영향력을 줬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작은 일부터 한발자국씩 나가고 있는 홍채린. 그녀의 꿈을 응원한다.

 


홍채린 숭실대학교 4학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