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K-AD]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06.03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L항공 FYTM (Find Your Travel Mate) 캠페인

 

오프라인에서 진행된 KLM 이벤트
오프라인에서 진행된 KLM 이벤트

외국계 항공사 KLM Royal Dutch Airlines (이하 KLM항공)이 한국 취항 35주년을 맞아 FYTM<Find Your Travel Mate>캠페인을 진행한다.

KLM항공의 캠페인에는 단순한 할인 프로모션이나 취항지 소개가 나오지 않는다. 기내 분실물을 잘 훈련된 개를 통해 주인에게 돌려주거나, 승무원이 직접 녹음한 여행지 오디오 가이드 캠페인처럼 실제로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가 중심이 된 캠페인이다. 이처럼 KLM항공의 커뮤니케이션은 기내를 넘어 여행의 모든 상황에서 도움 주는 것에 중심을 두고 있다.

금번 KLM의 FYTM<Find Your Travel Mate> 캠페인은,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건 ‘누구와 함께’라는 점에서 시작됐다. 이번 캠페인은 친구와 함께 여행 관련 문항을 함께 풀며 서로의 여행 궁합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로 만들었고, 참여자 점수에 따라 암스테르담행 왕복항공권을 획득할 수 있게 했다.

프로젝트를 기획한 도브투래빗의 이승준 팀장은 “저희는 진정으로 여행에서 중요한 건 무엇일까라는 고민에서 출발했다”며 “이 과정에서 아무리 멋진 곳이라고 해도 불편한 사람과 간다면 힘들듯, ‘누구와 함께’ 또는 ‘서로의 다른 점을 인지하고 있는 것’ 등의 것들이 더 중요하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라고 말했다. 또한, “본 캠페인은 KLM항공의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과 그 궤를 같이 하며, 실제적이고 공감되는 경험을 전하기를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FYTM<Find Your Travel Mate>캠페인은 KLM 항공기 좌석을 재현한 부스를 지난 5월 22일 서울 광화문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행사에서 만날 수 있으며, 6월 3일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약 3주 간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