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제36회 DCA 대학생광고대상 개최

대홍기획, 제36회 DCA 대학생광고대상 개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06.2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등 예비광고인 대상, 총 우승 상금 2,050만원
롯데주류 처음처럼, 롯데제과 빼빼로, KEB 하나은행 등 과제로 제시

대홍기획(대표 홍성현)이 예비광고인의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제36회 <DCA 대학생광고대상(Daehong Creative Award)>을 개최한다. 1984년 제정되어 올해로 36회를 맞이한 <DCA 대학생광고대상>은 광고를 통해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겨루는 대한민국 대표 대학생 광고공모전 중 하나이다.

올해는 기획(기획서)과 작품 부문(인쇄, 필름, 아웃도어, 디지털, 오픈크리에이티브)으로 나뉘어 롯데주류 처음처럼, 롯데제과 빼빼로, KEB하나은행, 직방 등 대학생들에게 친숙한 12개 브랜드가 과제로 제시됐다.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석사) 재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홍기획은 공모전 개최에 앞서 예비 광고인을 대상으로 모집 요강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모전 노하우 등을 공유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대홍루키즈>특강을 진행한다. 강사로는 공모전 경험이 있는 대홍기획 주니어 직원이 직접 나서 공모전에 대한 실질적인 팁을 전수할 예정이다.

<DCA 대학생광고대상>접수는 7월 18일부터 8월 1일까지이다. 출품작은 광고전문가 및 학계 권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2편), 금상(2편), 은상(4편), 동상(5편) 등 수상작이 가려진다. 올해 상금 규모는 총 2,050만원으로, 기획과 작품부문 대상 수상팀에는 각 500만 원의 상금과 8주간의 대홍기획 인턴십 기회도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대홍기획 DCA 홈페이지(https://dca.daeho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