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디지털 광고로 재탄생하는 센트럴시티

[이노션] 디지털 광고로 재탄생하는 센트럴시티

  • Kate 기자
  • 승인 2019.07.1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노션, 센트럴시티 신규 미디어 사업 본격 론칭 : 소비자 맞춤형 콘텐츠 개발

- 센트럴시티 내 전 광고매체 디지털화 완료, 총괄 사업 운영권 획득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가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 대표이사 안건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통해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광고 핫스팟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이노션은 센트럴시티 내 광고매체에 대한 ▲플랫폼 개선 ▲콘텐츠 기획 및 개발 ▲광고주 영업 등을 총괄 운영하는 신규 미디어 사업을 본격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노션은 쇼핑몰 전문 광고매체사 새론커뮤니케이션즈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세계 센트럴시티로부터 신규 매체 설치 및 광고사업 운영권을 수주했다. 계약 기간은 5년으로 2024년 5월까지 이노션이 센트럴시티 광고사업을 총괄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노션은 지난 4월부터 약 3개월 동안 터미널, 광장에 걸쳐 구축돼 있는 센트럴시티 광고매체를 전면 디지털화하는 작업을 착수, 7월부터 공식적인 사업 론칭에 나섰다.

이노션 관계자는 “구시설물 중심의 아날로그 매체를 최신 기술이 접목된 디지털 매체로 전환했다”며 “이를 통해 소비자 동선 및 각 공간 성격에 따른 콘텐츠 기획과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광고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고속버스 승차장 상단에는 총 13기의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가 설치됐다. 가로 6미터, 세로 2미터 규격으로 제작된 LED 전광판이 일괄적으로 제어되어 광고를 송출하는 방식이다. 소비자 편의를 위해 탑승 안내, 차량 지연, 지역 별 날씨 등의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센트럴시티 중앙 광장의 경우 기존 화단 철거 후 가로 10미터, 세로 2.5미터 규격의 대형 LED 전광판과 광장을 둘러싸는 4개의 기둥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추가 설치해 서라운드형 미디어를 구현했다.

출처 이노션 센트럴시티 광장 디지털 사이니지

중앙 전광판은 광고는 카메라와 동작 인식 센서를 활용한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및 인터랙티브 등의 기술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콘텐츠로 꾸며질 계획이다.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화면 속의 물고기가 반응하는 ‘도심 속 아쿠아리움’ 콘텐츠, 사용자의 위치를 인식, 국내 대표 관광지가 화면 상 지도에 하나씩 채워지는 ‘당신의 다음 여행지는?’ 콘텐츠, 현재의 날씨 정보를 실시간 특정 패턴으로 그려내는 ‘폴리모프 시티(Polymorph City)’ 디지털 아트가 구현된다. 이 밖에도 이노션은 각 주요 시설 연결부와 파미에스테이션 이동 통로 옥외매체를 전부 디지털 사이니지로 교체해 각 공간별 소비자를 타깃으로 하는 광고를 전략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출처 이노션 [폴리모프 시티] 디지털 사이니지

대한민국 소비수준 1위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센트럴시티는 42개 버스 운행 노선을 보유한 국내 최대속버스터미널을 비롯 여행, 쇼핑, 외식, 문화 등 다양한 여가 활동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원스톱 복합생활문화공간이다. 1일 최대 375만명의 유동인구를 기록하고 있으며, 디지털 광고 인프라로 인해 국내외 유수 기업은 물론 지자체 및 대학교 등 다양한 기관이 주목할 광고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노션 관계자는 “대형 랜드마크 유입 방문객 대상 막대한 광고효과를 누릴 것으로 예상되는 센트럴시티 신규 미디어 사업은 이노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의 일환”이라며 “수년간 쌓아온 디지털 옥외미디어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노션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노션은 이미 디지털 중심의 플랫폼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옥외광고 사업 및 캠페인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서울 강남역사거리 몬테소리빌딩 전광판을 활용한 옥외광고 사업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16년 12월에는 국내 최초 차량 대상 AR 광고를 선보여 이목을 끌기도 했다. 또한 지난 2월 스타필드 하남 중앙 광장에 위치한 22미터 높이의 미디어 타워에 고객 참여형 인터랙티브 캠페인 ‘세상에서 가장 큰 아이’를 실시해 실종 어린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등 다양한 옥외 미디어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