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간편결제 더 쉬워진다" NHN페이코, 유튜브에 서비스 적용 결정

"유튜브 간편결제 더 쉬워진다" NHN페이코, 유튜브에 서비스 적용 결정

  • 유지영 기자
  • 승인 2019.07.2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휴계좌, 무통장입금, 모바일티머니, 외부 상품권을 전환해 충전... 결제 금액 2%리워드까지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영화’ ‘채널 맴버쉽’ ‘슈퍼 챗’ 등 모든 유튜브 서비스의 원화 결제에 사용
출처 NHN페이코 홈페이지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가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YouTube)’에 페이코(PAYCO) 포인트를 활용한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유튜브의 새로운 결제수단인 페이코 포인트는 미리 금액을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페이코의 선불충전 결제수단으로, 페이코 포인트 결제는 구글과 맺은 파트너십에 기반해, 지난 2017년 11월 구글플레이(Google Play)에 먼저 적용된 바 있다. 유료 및 인앱결제, 영화, 도서 콘텐츠 구매를 경험한 이용자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구글의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인 ‘유튜브’로 확대 적용하게 됐다.

이번 적용으로 유튜브 이용자는 △유튜브에서 광고 없이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정기결제와, △유튜브 내 영화 제공 서비스인 ‘유튜브 영화’, △유튜브 운영자가 오픈한 유료채널을 이용하고 지불하는 ‘채널 맴버쉽’,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에게 후원할 수 있는 ‘슈퍼 챗’ 등 모든 유튜브 유료 서비스의 원화 결제에 페이코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출처 NHN페이코 홈페이지

결제는 유튜브 내 계정 페이지 또는 구매 단계에서 페이코를 추가 선택하고, 페이코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계정 연동을 마친 뒤 사용할 수 있다. 기존 구글플레이에서 페이코포인트를 등록해 사용해온 이용자라면, 별도 연동 없이 페이코 포인트 결제가 가능하다. 

NHN페이코 측은 “이번 유튜브 결제는 동영상 콘텐츠(OTT)의 폭발적인 성장세에 발맞춰 적용된 것으로, 페이코가 영상 콘텐츠의 주요 소비층인 밀레니얼 세대에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나아가 페이코가 모바일 게임 및 영상 등 콘텐츠 시장에서 매력적인 결제수단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8개 제휴 금융기관의 계좌 또는 무통장입금, 모바일티머니를 통해 충전할 수 있고, 북앤라이프도서문화상품권과 해피머니상품권 등 외부 상품권을 전환해 충전할 수도 있다. 페이코 포인트를 사용하면 결제 금액의 2%를 포인트로 리워드 받는 혜택도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