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 도시 부산, 다양한 문화 행사로 콘텐츠 바다에 풍덩

문화관광 도시 부산, 다양한 문화 행사로 콘텐츠 바다에 풍덩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08.09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바다와 함께 이색적으로 부산을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 축제 개최
‘부산국제광고제’,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행사로 구성

대한민국 대표 여름 여행지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언급되는 도시는 단연 부산이다.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올 여름 휴가철 김해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예상 승객이 90만 명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했다. 부산은 자연환경 뿐 아니라 축제, 미식, 야경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보유해 세계적 여행잡지 ‘론리플래닛’에서도 손꼽는 여행지로 선정된 바 있다.

올 여름 부산에서 휴가를 즐길 계획이라면, 관광지 방문에만 그칠 것이 아니라 좀 더 색다른 부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콘텐츠 행사에 참여하는 것은 어떨까? 8월 한 달 동안 영상, 음악, 코미디, 레저 스포츠 등 다양한 문화 장르를 총망라한 축제들이 연이어 개최된다.

휴가의 계절 여름을 맞아 국내 유일 국제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인 ‘2019 부산국제광고제’를 필두로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다이아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주제의 문화 행사와 축제로 가득한 부산으로 떠나보자.

전 세계 트렌디한 광고 및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한가득! ‘2019 부산국제광고제’

오는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9 부산국제광고제’는 일반인은 물론 전 세계 유명 광고인들이 함께 어울리는 대한민국 유일의 국제광고제이다. 올해는 ‘☑Influence! 소비자에게 올바른 영향력을 미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전 세계에서 출품된 2만여 편의 독창적인 광고 작품과 유명 크리에이터의 강연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비디오 스타즈(Video Stars) 섹션을 새롭게 신설해 1인 미디어와 관련된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크리에이터 체험존’에서는 스튜디오와 방송 장비를 통해 직접 1인 방송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틱톡 체험존’에서는 인기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TikTok)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비디오 스테이지(Video Stage)에서는 인기 방송인이자 크리에이터인 유병재를 비롯해 자도르, 백수골방, 예랑가랑 등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강연과 함께 미디어 전문가들의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이외에도, 일반인들도 쉽게 참여 가능한 컨퍼런스를 다수 포함해 갈수록 커져가는 인플루언서 콘텐츠 영향력에 대해 좀 더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는 소통의 장도 준비되어 있다.

10일 동안 펼쳐지는 부산을 웃음바다로 물들일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세계적인 해외 코미디 아티스트와 국내 유명 코미디언이 참여하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8월 23일부터 열흘간 영화의 전당 및 부산 전역에서 개최된다. 아메리칸 갓 탤런트 파이널리스트 ‘테잎 페이스(Tape Face)’, ‘박미선 여탕쇼’, ‘옹알스’ 등 주요 프로그램과 함께 특별히 올해는 무료 야외공연을 더욱 강화하여 누구나 코미디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유명 연예인과 크리에이터들의 콜라보로 볼거리가 풍성한 ‘다이아 페스티벌 in 부산’

CJ ENM의 다이아 TV(DIA TV)가 진행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터 축제인 다이아 페스티벌이 부산 벡스코에서 8월 9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된다. '사는 게 꿀잼'을 슬로건으로 연예인과 유명 크리에이터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무대를 제공할 계획이며,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 카약, 래프팅, 요트 등 다양한 해양레저 프로그램 체험이 가능한 ‘국제해양레저위크’

전 세계가 함께 즐기는 대한민국 해양레저 축제인 국제해양레저위크(KIMA)가 부산에서 오는 8월 23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된다. 부산 송정 해수욕장 개막식을 시작으로 카약·래프팅과 같은 헤양레저체험, 요트맛보기, 해양레저대회, 수중레저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해수욕장을 배경으로 야외에서 영화를 상영하는 ‘바다영화관’과 ‘해양레저 사진공모전’과 같은 특별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다양한 세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함께 어우러지는 ‘기장임랑썸머뮤직페스티벌’

부산 기장군의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인 임랑해수욕장에서 기장임랑썸머뮤직페스티벌이 8월 17, 18일 이틀간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다양한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해변 대학가요제와 어린이 동요대회 등 노래 경연과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어린이 동요대회는 전국 초등학생들이 참여해 지역 문화교류 활성화에 기여하며, 해변 대학가요제는 2014년 폐지된 대학가요제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행사이다.

부산국제광고제 관계자는 “올 여름도 부산에서는 매력적인 여름을 담은 다양한 문화 콘텐츠 축제들이 개최되어 차별화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급변하고 있는 문화 콘텐츠 트렌드를 직접 체험하고 싶은 관광객이라면 부산국제광고제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부산국제광고제 사무국(☏ 051-623-5539), www.adstars.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