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빅데이터 심층분석 솔루션, INNO-analytics 론칭

[이노션] 빅데이터 심층분석 솔루션, INNO-analytics 론칭

  • Kate 기자
  • 승인 2019.08.2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체개발 솔루션으로 심층분석을 강화한 데이터 분석 기반의 마케팅 전략 제안 가능해진다

- AI(인공지능), 시각화 기술 등을 더해져 분석은 더 심층적으로, 효율성이 더 강화된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안건희, 이하 이노션)는 클라이언트에게 한층 더 깊이 있는데이터 분석 기반의 마케팅/광고 전략을 제안하기 위해 빅데이터 심층분석 솔루션인 ‘INNO-analytics’을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INNO-analytics’는 이노션 내 빅데이터 분석 전담조직인 디지털 커맨드센터(Digital Command Center)가 자체 개발한 시스템이다. 이노션측은 “데이터 분석가 관점에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분석 실무를진행하며 축적된 다양한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반영한 게 이 시스템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출처:이노션 [자체 개발로 론칭한 이노 어낼리틱스 로고]

빅데이터 심층분석 솔루션은 크게 3가지 특징으로 나뉜다.

▲분석 주제에 맞춰 수집 채널을 정밀 타깃팅(INNO-Crawler)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분석기(INNO-Analyzer)를 탑재해 보다 심층적인 결과 도출 및 해석이 가능하다. ▲여기에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그래프 형태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프레임시각화(INNO-Sight)도 구현할 수 있다.

이노션의 이수진 데이터커맨드팀장은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마케팅 테크(Mar-Tech)는 데이터를기반으로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활동 전반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에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내재화와데이터 분석 역량이 핵심 경쟁력이 되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에 발 맞춰 개발한 ‘INNO-analytics’는 데이터 수집에서부터 고객 행동 전반을 분석할수 있는 AI 기반의 분석기를 비롯해, 시각화 기능을 자체기술로 내재화함으로써 데이터 분석 중심의 마케팅 전략과 캠페인 개발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기업 ‘웰컴 그룹’을 인수한 이노션은 데이터 기반 분석 솔루션 고도화, 콘텐츠 제작, 매체 집행등 디지털 중심 미래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