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 3개 부문 최고상 수상

대홍기획,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 3개 부문 최고상 수상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08.2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판 부문 백서 및 전자책 2편, 웹사이트 부문 웹 콘텐츠 1편 등 총 3편 금상
국제 비즈니스대상(IBA), 최우수 기업에 수상하는 세계 최고 권위 비즈니스 어워드
오는 10월 19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시상식 개최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IBA)에서 3개 부문에 걸쳐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롯데호텔 디지털 매거진 <LHM(LOTTE HOTELS & RESORTS MAGAZINE)>과 롯데지주의 <롯데가치창조문화백서>로 대홍기획 디자이노베이션센터가 진행했다.

지난 2002년에 제정되어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국제비즈니스대상은 전세계 기업의 활동 성과와 사회적 기여도 등을 평가해 최우수 기업에 시상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비즈니스 어워드이다. 올해 국제 비즈니스대상에는 전세계 74개국에서 4천여 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롯데지주 <롯데가치창조문화백서>는 출판 부문 ▲최우수 백서 및 조사보고서(Best White Paper or Research Report)와 ▲최우수 전자책(Best E-Book) 카테고리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지난 7월 발간된 백서는 총 263페이지 분량으로 ‘우리가 함께 걸어온 길’, ‘가치창조문화를 만들어가는 사람들’, ‘모두가 행복한 내일을 위해’ 등 세 개의 장과 각종 지표와 연혁, 수상기록 등의 부록으로 구성됐다.

백서는 많은 양의 기업문화 변천사를 사실적인 기록과 스토리텔링, 그림과 도표,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요소를 사용해 표현함과 동시에 크리에이티브한 아이콘 디자인 등을 사용해 대단히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롯데호텔 디지털 매거진 <LHM>은 웹사이트 부문 최우수 웹 카피/콘텐츠(Best Web Writing/Content) 카테고리 금상을 수상했다. 올해 1월 론칭한 롯데호텔 매거진은 아트 앤 컬쳐(Art & Culture), 트래블 앤 익스피리언스(Travel & Experience), 푸드 앤 스타일(Food & Style), 올댓호텔(All That Hotel 등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제안하고 있으며, 매월 한국어와 영어·일본어로 발행되고 있다.

롯데호텔 디지털 매거진은 폭넓은 문화 및 여행 콘텐츠를 검색과 해시태그 기능을 통해 라이브러리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으며, 다양한 소셜미디어로 공유가 용이하다. 또한, 롯데호텔의 하이엔드 프리미엄 이미지를 현대적인 웹 디자인을 통해 가독성과 가시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국내 호텔 기업 중 최초로 웹사이트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해 더욱 의미가 있다.

한편,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의 시상식은 오는 10월 19일 오스트리아 빈 안다스 호텔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