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 에쓰-오일의 ‘국민 CM송’, 댄스와 함께 돌아오다

[K-AD] 에쓰-오일의 ‘국민 CM송’, 댄스와 함께 돌아오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10.1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기획, 에쓰-오일 ‘좋은 기름으로 으라차차’ 시즌2 광고 캠페인 진행
작년 선보인 ‘으라차차’ CM송, 전국민 응원메시지 담아 편곡
가수 김종국, 권재승 안무가 등 참여한 댄스 튜토리얼 영상 별도 제작…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10/22~27 진행

에쓰-오일(S-OIL)이 자사의 트레이드 마크인 CM송에 유명 안무가의 댄스를 결합한 새 광고를 14일 선보이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좋은 기름으로 으라차차’ 캠페인을 이어간다.

제일기획과 함께 제작한 이번 광고는 에쓰-오일 특유의 중독성 있는 CM 송과 더불어 남녀노소 따라 하기 쉬운 안무가 특징이다. 작년 광고에서 워킹맘과 은퇴 중년을 응원하는 락 버전과 트롯 버전 CM송을 선보인 데 이어 올해에는 전국민을 응원한다는 콘셉트에 맞춰 ‘으라차차 라차차 라차차' 등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단순하고 반복적인 가사로 기존의‘으라차차’ CM송을 재탄생시켰다.

이 같은 CM송에 ‘프로듀스 101’에서 아이돌 댄스 트레이너로 활약한 권재승 안무가가 창작한 ‘알통춤’, ‘핸들춤’ 등 재미 있는 댄스가 더해져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40여 명에 이르는 대규모 인원이 권재승 안무가가 창작한 춤을 함께 추며 군무를 선보이는 가운데 예능 프로그램에 동반 출연해 케미(조화)를 보여준 가수 김종국 씨와 매니저 김갑진 씨가 카메오로 등장해 이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더했다.

이번 에쓰-오일 광고의 안무를 제작한 권재승 안무가는 “댄스는 대중의 호감을 사고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에 효과적인 무기라고 생각한다”며 “에쓰-오일의 응원 메시지를 ‘으라차차 댄스’의 힘찬 안무에 담아 전달하고자 했다”라고 설명했다.

에쓰-오일은 메인 광고 영상과 더불어 가수 김종국, 권재승 안무가 등이 광고 속 댄스를 알려주는 다양한 버전의 댄스 튜토리얼 영상을 제작해 14일 유튜브에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최근 중독성 있는 댄스 광고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유튜브 등 온라인 상에 아이돌 댄스 못지 않게 광고 댄스 커버 영상도 많이 게시되는 트렌드에 맞춰 남녀노소 누구나 이번 광고 속 댄스를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댄스 튜토리얼 영상도 별도 제작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이번 광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10월 22일부터 10월 27일까지 6일간 참여형 이벤트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를 진행할 예정이다. 광고 속 댄스를 따라 추는 영상을 ‘#으라차차댄스’ 해시태그와 함께 ‘틱톡’앱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갤럭시 노트10, 구도일 굿즈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1) 댄스 튜토리얼 : 가수 김종국&매니저 버전

2) 댄스 튜토리얼 : 권재승 안무가 버전

3) 댄스 튜토리얼 : 구도일 캐릭터 버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