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글로벌 캐릭터 ‘스위트 몬스터’ 마케팅 및 라이센싱 계약

[이노션] 글로벌 캐릭터 ‘스위트 몬스터’ 마케팅 및 라이센싱 계약

  • Kate 기자
  • 승인 2019.10.1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안건희, 이하 이노션)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인 ‘스위트 몬스터’와 마케팅및 라이센싱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스위트몬스터는 ‘Life is bitter, Enjoy Sweet’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초코쿠키, 레몬, 팝콘, 쿠키, 케이크등 다양한 디저트를 모티브로 제작되었으며, 이를 통해 캐릭터와 디저트 산업을 융복합한 독특한 방식의 비즈니스 모델이다. 사업초기부터 해외시장을 공략해 단기간 내 해외 6개국에 수출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인데, 캐릭터가 그려진 컵에 팝콘과 아이스크림을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픽업트럭 행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 올렸다.

출처 이노션 월드와이드

이노션 관계자는 "통상 캐릭터 사업이 애니메이션을 통해 인지로를 높이고, 이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는데 반해, 디저트 메뉴를 모티브로 삼은 것이 매우 혁신적"이라며 "캐릭터에 대한 차별성 있는 기획"으로 기존의 독식화된 시장을 탈피했다고 언급했다. 또한 "스위트 몬스터만의  획기적인 콘텐츠 및 상품 개발로 특별한 브랜드 가치 경험을 고객들에게 선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노션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스위트 몬스터를 새롭게 도약시키기 위해 이번 계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마케팅 및 캐릭터 라이선싱뿐만아니라 멀티미디어 콘텐츠, 의류, 상품 유통 등 다양한 형태로사업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노션은 로보트 태권브이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의 사업권을 획득하며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한편, 공연, 음료, 의류 등 업계와 콜라보레이션을 추진해 ‘미래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