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AP클럽, 올해의 광고인상 제일기획 이채훈CD 선정

서울AP클럽, 올해의 광고인상 제일기획 이채훈CD 선정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8.11.2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기획 이채훈CD
제일기획 이채훈CD

광고·홍보분야 원로 중진 전문가들의 모임인 (사)서울AP클럽(회장 정만석)이 선정하는 2018 올해의 광고인상으로 제일기획 이채훈CD를 선정했다.

서울AP클럽은 제일기획 이채훈CD가 “G마켓 사랑의 도시락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결과로 이번에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베이코리아와 제일기획이 진행한 G마켓 스마일도시락 캠페인은 고객들이 택배기사를 향한 응원 메시지를 온라인으로 작성하면 G마켓이 택배기사에게 메시지와 함께 편의점 도시락 모바일 상품권을 전달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이다.

‘시간을 달리는 남자’라는 이름의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에서 조회수 1127만 건을 넘으며, 큰 성공을 거뒀다. 약 1분40초 길이의 영상은 차량 운전, 물품 운반, 전화 통화로 정신없이 바쁜 가운데서도 미소를 잃지 않는 택배기사의 모습을 잔잔하게 담아냈다. 일부 아파트 단지의 규정 때문에 물건을 가득 실은 손수레를 끌거나 물건을 짊어지고 계단을 오르는 모습도 보여준다. 영상 후반부에는 택배 기사들이 힘든 업무에도 고객들의 따뜻한 말 한마디로 힘을 얻는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스마일 도시락’ 캠페인을 소개한다.

이 영상은 국내 광고 전문 사이트 ‘TV CF’가 광고인, 광고주, 일반회원들의 평가, 외부 리서치 업체 소비자 패널 설문, 공유횟수, 재생시간 등을 종합해 선정하는 ‘베스트 CF’순위에서 장기간 1위에 오르며 해당 사이트의 ‘명예의 전당’에 등재됐다.

광고를 제작한 제일기획 이채훈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G마켓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사와 재미 포인트를 연결하고 재해석해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적용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채훈 CD는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제작한 G마켓 광고를 연이어 히트시키며 G마켓이 이커머스 1위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데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