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 인터뷰] 열린 마음과 적극적인 태도에서 태어난 시크릿콘돔 캠페인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 인터뷰] 열린 마음과 적극적인 태도에서 태어난 시크릿콘돔 캠페인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12.0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디드콘텐츠 및 디자인 부문 대상 : 질병관리본부 "시크릿콘돔" 질병관리본부 / 아이디엇 / 바른생각, 원더월픽쳐스

청소년이 콘돔을 산다? 분명 불법이 아닌데도, 청소년은 콘돔 구매를 꺼리게 되고, 그 모습을 보는 사람들은 색안경을 낀다. 이런 상황 속에서 청소년들의 건강이나 삶은 점점 더 소외되고 있다. 콘돔이 콘돔답지 않다면, 청소년들은 부끄럽지 않게 콘돔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는 열림 마음과 적극적인 태도에서 시크릿콘돔은 태어났다.

 

 

아이디엇 이승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수상소감

캠페인을 위해 고생한 클라이언트와 동료들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무엇보다 감사드립니다.

광고에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행동을 변화시키는 힘이 있다고 믿습니다. 좋은 아이디어를 통해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진행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순간은?

캠페인을 진행할수록 변해가는 우리를 발견하는 과정이 인상 깊었습니다.

내부적으로 초기에는 주제에 대한 조심스러운 마음이 컸다면, 아이디어를 기획하며 캠페인을 만들어 갈수록 더 열린 마음과 적극적인 태도로 메시지를 전하려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유쾌한 분위기 속에 커뮤니케이션 했던 많은 순간들이 기억에 남습니다.

캠페인 목표나 기대효과는?

우리 사회에 성에 대한 이야기는 여전히 금기시되며 부정적 시선으로 비춰지고 있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이러한 인식들을 환기하며 국민들을 각종 성병 및 질병으로부터 지켜낼 수 있기를 바랬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의 핵심은 무엇인가?

청소년들이 콘돔을 구매하거나 소지할 때 부정적 시선을 받지 않도록 콘돔처럼 보이지 않는 디자인의 시크릿 콘돔을 제작했습니다.

클라이언트에게 가장 고마웠던 점은?

배려가 넘치는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편안한 분위기가 좋은 크리에이티브를 이끌어내고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