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전국 학교와 유치원 차세대 회계관리시스템 지원한다

BC카드, 전국 학교와 유치원 차세대 회계관리시스템 지원한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12.0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차세대 학교회계 관리시스템 ‘K-에듀파인 전자금융서비스’ 업무협약 맺어
온라인 비대면 카드발급, 실시간 한도 및 포인트 조회 등 시스템 고도화 추진…교육기관 등 편의성 증대
체결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는 김세훈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교육재정정보본부장, 설세훈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국장,  장길동 BC카드 마케팅본부장 (왼쪽부터)
체결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는 김세훈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교육재정정보본부장, 설세훈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국장, 장길동 BC카드 마케팅본부장 (왼쪽부터)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이문환)는 교육부와 차세대 학교회계 관리시스템 ‘K-에듀파인’ 전자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에듀파인’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및 산하 학교 기관, 국공립·사립 유치원에서 사용 예정인 차세대 학교회계 관리시스템으로 내년 1월 전면 개통 예정이다. 기존 시스템(에듀파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전국 초중고, 국공립 유치원 외 사립유치원까지 사용기관이 확대된다.

3일 오후 교육부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설세훈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국장, 이강복 교육부 지방교육재정과장, 장길동 BC카드 마케팅본부장, 남영수 NH농협은행 부행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BC카드는 지난 2008년부터 교육청 산하 기관과 교직원 등이 사용하는 ‘교육사랑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아울러 교육예산 집행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카드 사용 내역을 에듀파인 시스템으로 연계 전송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었다.

이번 K-에듀파인 구축에도 교육부와 협업해 시스템 오픈을 지원하고 있다. 기존에 카드 사용 내역만 전송하는 역할을 넘어 온라인 비대면 카드발급, 실시간 한도 및 포인트 조회 등 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한다. 특히 온라인 카드발급 및 전자증빙 확대로 전국 시·도 교육청과 교육기관의 회계처리 편의성이 크게 증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장길동 BC카드 마케팅본부장(상무)은 “교육예산 집행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이번 K-에듀파인 사업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BC카드는 K-에듀파인 시스템의 성공적 오픈과 초기 안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C카드는 지난 2015년 아이행복카드(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2018년 평생교육 바우처(정부제공 평생교육이용권), 2019년 초중고 교육비 신용카드 납부 등 정부추진 공공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