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개발자들, 애드저스트와 유니티를 함께 사용 게임 내 광고 캠페인 측정 가능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 애드저스트와 유니티를 함께 사용 게임 내 광고 캠페인 측정 가능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1.0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드저스트, 유니티 검증 솔루션 파트너 프로그램 첫 모바일 측정 파트너로 선정

모바일 측정, 해킹 예방 및 사이버 보안 업체인 애드저스트(Adjust)가 유니티 테크놀로지스(Unity Technologies) ‘검증 솔루션 파트너 프로그램’(Verified Solutions Partner Program)의 첫 번째 모바일 측정 파트너로 선정됐다.

시장조사업체 뉴주(Newzoo)에 따르면 2019 글로벌 게임 시장은 약 1천 520억 달러(한화 약 178조 2800억 원)에 달하며 이 중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45%를 차지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유니티에서 게임을 출시하는 개발자들은 애드저스트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통합할 수 있게 된다.

유니티는 실시간 3D(RT3D) 개발 플랫폼으로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구축, 운영 및 수익화 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유니티의 ‘검증 솔루션 파트너’는 전 산업군과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유니티 개발자에게 직접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을 의미한다.

애드저스트의 파트너십 부문 부사장인 안드레이 카자코프(Andrey Kazakov)는 “애드저스트는 유니티의 모든 신규 플랫폼에서 검증된 최고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니티와 함께 간편하고 효과적인 유저 획득을 지원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의 핵심은 개발자들로 하여금 애드저스트와 유니티를 함께 활용해 세밀한 측정, 세계적인 수준의 해킹 예방 솔루션, 자동화 및 애널리틱스 기능의 혜택을 받도록 한 것.”이라고 밝혔다.

개발자들은 유니티의 광고 플랫폼을 통해 유저 인게이지먼트를 확보 및 유지하고, 생애가치(LTV)를 극대화할 수 있다.

유니티의 글로벌 광고 세일즈 책임자인 아가타 후드(Agatha Hood)는 "오늘날 유니티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애플리케이션의 신규 유저를 필수적으로 확보해야 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존 및 신규 UA 구매자 모두 비용 효율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애드저스트의 측정 및 애널리틱스 솔루션을 통합하고 유니티의 방대한 광고 플랫폼에 빠르고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