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마케팅 인사이트] 2019년도 대한민국 모바일 게임 시장 Overview

[데이터 마케팅 인사이트] 2019년도 대한민국 모바일 게임 시장 Overview

  • IGAWorks
  • 승인 2020.01.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국내 모바일 시장은 4조 2,880억원으로 전년대비 5.2% 성장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마켓별로는 구글플레이가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처음으로 원스토어가 애플 앱스토어를 누르고 2위로 올라섰다. 게임 카테고리에서는 롤플레잉이 52.4%로 가장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게임 앱 사용자수는 월평균 1,961만명이며, 남녀 성비는 비슷하다. 연령으로는 40대가 가장 높고 30대, 20대가 그 뒤를 이었다. 모바일게임 사용시간은 월평균 29.3시간이며, 30대 남성이 가장 많이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테고리 사용자수는 퍼즐/퀴즈가 가장 많았으나,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롤플레잉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