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e의 Art Talk] 당신의 스노우맨은 누구입니까?

[Kate의 Art Talk] 당신의 스노우맨은 누구입니까?

  • Kate 기자
  • 승인 2018.12.04 10: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a "Snowman"
make time for what you love...

이번에는 스노우맨이 주인공인 뮤직 비디오를 소개할까 합니다. 스노우맨은 산타클로스만큼은 아니지만 해마다 크리스마스가 되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입니다. 디즈니의 겨울왕국에 나온 “울라프” 라는 캐릭터도 스노우맨을 재밌고 친근하게 만든 거죠.

어린 시절 누구나 한번쯤 만들어 본 추억의 눈사람은 곧 녹아버리기 때문에 더 애틋합니다. 그 아쉬움을 동심에 담아 만든 영국의 애니메이션은 아이와 눈사람이 하늘을 여행하는 등 따뜻한 교감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호주의 가수 Sia(시아)은 그녀만의 허스키한 저음과 감성적인 목소리로, 녹아서 사라지는 스노우맨의 운명을 읊조리듯 애절하게 노래합니다.

Sia(시아)는 유명한 가수들–리한나, 비욘세, 브리트니 스피어스-을 위한 노래를 만들고 피처링했던 호주의 뮤지션입니다. 결국 숨은 실력자로 자신의 노래를 발표하게 되죠. “Everyday is Christmas” 라는 앨범에 수록된 노래 중 하나가 바로 Snowman (스노우맨)입니다. 라이브 영상은 그녀가 사랑하는 이를 잃고 우울증을 심하게 겪었던 깊은 슬픔이 고스란히 느껴지지만, 뮤직 비디오 영상은 애니메이션이라 따뜻합니다.

특히 이 곡은 올가을 한국시리즈 (프로야구의 최종우승을 가리는 결승전) 내내 각 이닝이 끝날 때마다 노출되었던 삼성 갤럭시 노트 광고에 배경음악으로 쓰이기도 했죠. 삼성 갤럭시 광고는 기존의 15초짜리 짧은 방송광고가 아니라 60초짜리로 “당신의 선택” 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3명-야구감독, 비즈니스맨, 그리고 디자이너-의 스토리텔링을 담고 있습니다. 왜 시아의 스노우맨이 배경음악으로 선택되었는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어린시절 스노우맨의 추억이 있고, 그 추억 속의 스노우맨은 늘 나를 응원하고, 나의 꿈을 위해 박수를 쳐주는 친구였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냉장고 속에 감추어 둔 스노우맨과의 약속을 아직 기억하나요? 그렇다면 당신의 스노우맨은 누구입니까? 어쩌면 당신 곁에 늘 함께 있는 그 사람일지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유진 2018-12-06 11:05:28
읽고 나면
라때 한잔을 마신거 같은 예쁜 기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