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애드페스트 2020, 3월 일정 무기한 연기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

[속보] 애드페스트 2020, 3월 일정 무기한 연기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

  • Kate 기자
  • 승인 2020.02.0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계에도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직격탄을 날리기 시작했다. 올해 3월 중순에 태국 파타야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애드페스트(ADFES : 1998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광고제) 행사가 무기한 연기되었다. 애드페스트는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에서 개최되는 대표적인 광고제로 2020년인 올해 23주년을 맞는다.

애드페스트 2020, 올해의 테마는 "Fired Up"으로 각국에서 참가하는 모든 광고인들의 에너지와 열정의 장으로 채워질 것으로 예상되었다. 하지만 WHO(세계보건기구)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비상사태'를 이미 선언했고, 개최지인 태국의 인접국가에서 감염자가 점점 늘어나면서 3월 중순에 예정된 일정을 연기하게 되었다.   

다음은 애드페스트 트위터 계정에 올린 "3월 개최 일정을 연기한다"는 내용의 전문이다.

출처 애드페스트 2020 트위터

[ADFEST 공식 트위터계정 발표내용 번역] 

애드페스트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급속한 확산이라는 국제적 비상사태로 인해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태국의 파타야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행사를 올해 하반기 혹은 3월 그 이후로 연기할 것임을, 무거운 마음으로 알리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모든 참가자의 건강과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는 판단하에 어렵게 결정했습니다. 저희 애드페스트는 참가자 및 모든 관련자 분들에게 양해를 구하면서, 모두가 다시 만날 순간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국제적인 비상사태의 조속한 해결과 함께, 세계에서 모인 각국의 광고인들의 에너지와 열정으로 가득 채워질 ADFEST 2020이 열리게 될 순간을 기대해본다. 한국에서도 매년 제일기획, 이노션 등 종합광고대행사들의 참여해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