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카 4관왕 ‘기생충’ 트윗 160만 건 발생 “최다 트윗된 셀럽 1위 봉준호”

오스카 4관왕 ‘기생충’ 트윗 160만 건 발생 “최다 트윗된 셀럽 1위 봉준호”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2.1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 관련 글로벌 트윗 분석·발표
영화 ‘기생충’ 가장 많이 트윗 된 영화 1위 등극
가장 많이 트윗 된 셀럽에 ‘봉준호’ 감독 1위에 올라, ‘호아킨 피닉스’와 ‘에미넴’이 그 뒤를 이어
영화 ‘기생충’ 공식 트위터 계정(@ParasiteMovie)에서 아카데미 수상에 감사하는 트윗을 기생충 패러디 이미지와 함께 올렸다
영화 ‘기생충’ 공식 트위터 계정(@ParasiteMovie)에서 아카데미 수상에 감사하는 트윗을 기생충 패러디 이미지와 함께 올렸다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에서 각본상, 국제영화상, 감독상, 작품상을 수상하며 4관왕에 오른 영화 ‘기생충’이 전 세계 트위터를 뜨겁게 달궜다. 트위터는 수상 후보가 발표된 지난달 13일부터 시상식 당일인 10일(한국 기준)까지 발생한 트윗 가운데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과 관련한 글로벌 트윗을 분석해 발표했다.

한국 영화 최초로 오스카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하는 등 4관왕의 영광을 기록한 ‘기생충’은 시상식 당일 가장 많이 트윗된 영화 1위에 올랐으며, 지난 24시간 동안 전 세계에서 160만 건의 언급량을 보이며 화제가 됐다. 2위는 호아킨 피닉스가 오스카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영화 ‘조커’가 차지했으며, 3위는 브래드 피트의 남우조연상에 이어 미술상을 수상한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4위는 ‘조조 래빗’, 5위는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토이스토리4’가 올랐다.

트위터는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중 가장 트윗량이 높았던 순간 TOP5’도 함께 발표했다. 트윗량이 가장 높았던 순간은 영화 ‘기생충’이 작품상을 수상한 순간으로, 작품상 수상이 확정된 순간 전 세계 트위터에서는 약 50만 건의 관련 트윗이 쏟아져 나왔다. 기생충과 관련해 봉준호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하던 순간은 트윗량이 높았던 순간 3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호아킨 피닉스가 남우주연상 수상자로 호명되던 순간은 가장 많이 트윗 된 순간 2위에 기록됐다. 4위와 5위에는 르네 젤위거가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던 순간과 에미넴의 아카데미 시상식 축하공연이 각각 올랐다.

이 밖에도 봉준호 감독은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가장 많이 트윗 된 셀럽 TOP5’에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시상식이 진행되는 동안 봉준호 감독 관련 트윗은 52만 건에 달했다. TOP5에는 호아킨 피닉스에미넴, 브래드 피트, 나탈리 포트만이 순서대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 관련 가장 많은 리트윗을 받았던 Top 트윗은 아카데미 시상식 공식 계정 (@TheAcademy)에서 영화 기생충의 최우수작품상 수상을 알리는 트윗이었다.

아카데미 공식 트위터 계정(@TheAcademy)에 올라온 영화 기생충의 최우수작품상 수상 공지 트윗

트위터코리아 글로벌 콘텐츠 파트너십 담당 김연정 이사는 “영화 기생충의 오스카 시상과 관련해 트위터에서는 전 세계인들이 실시간 대화와 다양한 콘텐츠를 나눴다”며 “트위터를 통해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슈를 발 빠르게 접하고 함께 즐길 수 있다. 더 많은 이용자들이 트위터에서 관심사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눠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스카 시상식과 영화 ‘기생충' 관련 글로벌 대중의 반응과 더 많은 트위터 콘텐츠를 즐기려면 해시태그 #Oscars, #Parasite, 봉준호 감독의 팬덤을 일컫는 #Bonghive 를 검색하고 아카데미 시상식 공식 트위터 @theacademy 와 영화 기생충 공식 트위터 @PrarasiteMovie 를 팔로우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