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연구회 2월 세미나, 2020 아시아 마케팅 트렌드와 디지털미디어 마일스톤

디지털마케팅연구회 2월 세미나, 2020 아시아 마케팅 트렌드와 디지털미디어 마일스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2.1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12일 오후7시 비욘드마케팅그룹

2월12일 저녁7시 서울 논현동 비욘드마케팅그룹 1층에서 디지털마케팅연구회(Digital Marketing Forum) 2월 세미나가 진행됐다.

2월 세미나는 ‘2020 아시아 마케팅 트렌드와 디지털미디어 마일스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첫 번째 발표는 아시아마케팅협회 부회장인 김부종 동아대 교수의 “2020 아시아 마케팅트렌드”였다. 올해 아카데미시상식에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작품상을 비롯, 4관왕을 차지하는 등 한류의 영향력이 커지는 가운데 아시아에서의 마케팅에 대한 단초를 얻을 수 있었다.

김 부회장은 획일적인 기준으로 특징지을 수 없는 아시아에 대한 이해로부터 아시아 국가에 대한 마케팅이 시작된다는 것을 강조했다. 이후 아시아마케팅협회에서 선정한 아시아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발표하고, 아시아 시장에서의 한국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했다.

두 번째로는 최근에 메조미디어가 발표한 “2020 디지털미디어 마일스톤”에 대해 박진섭 메조미디어 팀장이 발표했다. 디지털미디어 마일스톤이란 디지털미디어 전략을 구성하는 이정표로 우리나라 디지털미디어 및 광고상품을 한 눈에 알기 쉽게 볼 수 있도록 정리한 자료다.

광고주나 대행사에게 각 디지털 미디어의 동영상이나 배너 등 광고 상품을 유형별로 정리했을뿐더러, 마케팅 캠페인 목적에 따른 단계별 목표를 세분화하고 전략적 미디어 정책을 수립하는 방법도 같이 제공하고 있다. 다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디지털 매체 및 광고 유형에 대해 고민하는 광고주와 대행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박 팀장은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