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이 공식을 모르면 PT하지 마라 P=OR²

[Book] 이 공식을 모르면 PT하지 마라 P=OR²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8.12.0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T를 잘 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최고의 선택!
광고계 전설, 스타 프레젠터의 PT 비법을 책으로 만나다!

저자 이용찬 대표는 ‘PT 동방불패’ 라 불린다. 그의 프레젠테이션은 경쟁 PT에서 지지 않기로 유명했기 때문이다. 그가 PT하는 장면을 녹화한 비디오가 돌 정도로 그의 PT를 벤치마킹하려고 하는 광고인들이 많았다. 지금도 PT의 표본인 ‘이용찬 PT’의 비법은 무엇일까?

드디어 이 책에서 이용찬 대표의 30년 노하우가 공개된다. 저자는 “PT는 머리가 아니라 마음을 움직이는 일”이라는 지론을 펼친다. 그가 정리한 ‘마음을 움직이는 공식’이 ‘P=OR²’이다. PT에는 Originality(독창성) ,Relevance(연관성), Reversal(반전) 3요소가 필요하단 뜻이다.

이 책은 프레젠테이션 실전 지침서이며, 실제 강의록처럼 생생하고 명쾌하며 실질적이다. ‘프레젠테이션’이 주제지만, 프레젠테이션 스킬이 아니라, 아이디어 발굴에서 판매까지 프로젝트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을 다루고 있다. 광고기획자, 마케팅 종사자뿐 아니라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수행하는 기업의 구성원, 사람들 앞에 서서 많은 말을 해야 하는 컨설턴트, 변호사, 교사, 강사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일에서 전문가가 되고 싶은 사람이라면 필독을 권한다.

12월1일부터 최인아책방에서 PT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용찬

광고계의 전설이자 PT의 동방불패. 광고회사 웰콤과 제일기획의 기획자(AE), Lee&DDB 대표 및 오리온 마케팅 담당 부사장 역임. 현재 마케팅서당 대표훈장.

초코파이 ‘정(情)’, 솔표 우황 청심원 ‘우리 것이 좋은 것이여’, 스피드 011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습니다’, SK그룹 ‘OK! SK’, ‘발효과학 딤채’ ‘튀기지 않은 감자칩, 예감’ 등 모두가 알고 있는 캠페인 진행. 저서로 “노자 마케팅”이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