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PROGRAMMATIC] 2020 마케팅 트렌드, 프로그래머틱 TV 광고

[LET'S PROGRAMMATIC] 2020 마케팅 트렌드, 프로그래머틱 TV 광고

  • 모티브인텔리전스
  • 승인 2020.03.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중 하나는 '프로그래매틱 TV'다.

프로그래매틱 TV란 TV 광고 판매를 자동화하는 기술로, 콘텐츠, 지역, 시간, 인구 통계, 관심사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타기팅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프로그래매틱 TV 광고를 상용화하고, 최근에는 비가청음파기술(사람의 귀에는 들리지 않는 음파를 사용해 정보를 전달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TV, 모바일, DOOH(디지털옥외광고)까지 연결해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온누리DMC의 DSP 플랫폼, 크로스타겟 TV에 대해 알아보자.

 

크로스타겟 TV? 

TV 광고 지면을 실시간으로 구매해서 광고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이자, VOD 광고에 프로그래매틱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플랫폼이다.

 

VOD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매체? 

크로스타겟 TV는 SK 브로드밴드와 홈초이스를 통해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매체 추가 예정)

 

VOD 광고가 주목받는 이유?

1. 가입자 증가 > 타기팅할 수 있는 모수풀 증가

2. 콘텐츠 소비의 다양화

    - 사용자의 TV 시청 방식 변화 (실시간 TV를 시청하는 문화에서 몰아보기/정주행/다시보기로 시청하는 등의 행동 변화)

    - 다양한 콘텐츠, 채널 (사용자의 취미, 성향에 맞는 다양한 채널을 선택할 수 있다.)

 

VOD 광고의 장점?

1. 공중파는 프로그램 시작 전 최대 20개의 광고를 송출한다.

   - 광고가 집행되는 동안 채널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 주목도가 떨어지는 반면, VOD 광고는 사용자가 이 컨텐츠를 보기 위해 접근을 했고, 콘텐츠를 시청하기 전에 최대 3개의 광고만 나오기 때문에 광고의 주목도가 높고 이탈률이 낮다.

2. 캠페인 최적화, 다양한 타기팅을 제공한다.

   - 콘텐츠/지역/시간/프리퀀시/인구통계/성별/관심사 등 다양한 타기팅을 제공하기 때문에 캠페인 목적에 맞게 타기팅을 활용할 수 있다.

 

콘텐츠 타기팅 : 프로그램 타기팅 (ex. 드라마 채널에 여성 관련 제품 광고)

 

지역 타기팅 : 지역에 특화된 광고

 

시간 타기팅 : 요일/시간대에 따라 서로 다른 광고 집행 

 

프리퀀시 최적화

노출의 빈도 수를 제어해 동일 인물에게 동일한 광고가 계속해서 나오지 않도록 프리퀀시를 최적화 시킨다. 캠페인 목적에 맞게 가구별 맞춤 노출 수를 설정해 부정 노출을 사전에 차단한다.

 

관심사 타기팅

SK 브로드밴드 시청 이력 + 자사 데이터' 두 가지를 합쳐서 만든 TV용 DMP.

자동차/인테리어/뷰티&미용/유아/부동산&재테크 등 다양한 관심사 세그먼트 보유.

 

크로스타겟 실시간 리포트

크로스타겟 TV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리포트를 통해 일별/시간대/지역/프로그램 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상황에 맞게 상시적으로 타기팅을 변경하여 캠페인을 최적화 시킬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