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Celeb] "다양한 모습을 표현하고 싶어요" 모델 Sarah

[AD & Celeb] "다양한 모습을 표현하고 싶어요" 모델 Sarah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3.2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라는 독특(unique)하다. 신인이기에 조금은 서투르고 어색한 면이 있지만, 자기를 표현하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오히려 즐긴다고 할까? 아마도 대부분의 학창 시절을 외국 학교에서 보내서일까?

미국 프린스턴대학 비교문학을 전공하고, 영어와 중국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사라는 현재 미국대학 입시 강사로 일하고 있다. 그녀가 생각하는 모델과 광고는 어떤 것일까?

 

어떻게 모델이 됐나요?

저는 한국 학교가 아닌, 외국 학교를 다녔었는데요, 중학교 때 영어 교과서 모델을 한 적이 있습니다. 어리고 잘 모를 때지만, 재미있게 촬영하고 그랬던 기억이 있어요. 그리고 영어 교과서나 수능 영어 리스닝을 위한 나레이션 같은 녹음도 했는데, 비록 목소리이지만, 나를 표현한다는 것이 재미있었습니다.

제가 지금 미국대학 입시 강사인데, 강사 프로필 사진을 찍게 됐어요. 그 후 사진작가분들과 연결되면서 모델 활동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저를 표현하는 것이 좋아서 계속 취미로 모델을 하고 있습니다.

 

모델하신 지는 얼마 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모델의 매력과 좋은 모델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모델은 또 다른 나를 표현한다는 점에서 매력이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다양한 모습을 갖고 있지만, 다 표현하지 못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카메라 앞에서 다양한 제 모습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통해 그런 제 모습을 보면 좋고 재미있어요.

좋은 모델 표현력과 이해력을 갖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특히 콘셉트나 디렉팅에 대한 이해는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이해력이 뛰어나도 표현력이 없으면, 안되겠죠? 그렇지만 이해력이 없는 상태에서 표현은 허무하다는 느낌이에요. 혼자만 표현을 잘했다고 생각하면, 그냥 자기만족이라고 생각하구요. 이해가 바탕이 된 상태에서의 표현력이 좋은 모델의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해와 표현. 쉬우면서도 어려운 것 조건이네요. 많은 노력도 필요하구요. 그렇다면, 광고는 무엇이라 생각하세요?

광고는 소비자에게 구매 욕구를 자극, 실제 행동을 유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call-to-action이라 하죠? call-to-action을 일으키는 광고가 좋은 광고라고 생각해요.

 

좋아하는 광고는 어떤 건가요?

저는 아이폰 광고를 정말 좋아해요. 광고의 톤앤매너가 깔끔하고 세련돼서 참 좋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일관된 아이덴티티가 있어서 광고의 첫 부분만 봐도 ‘아이폰 광고다’라고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모델이 꾸미지 않고 자연스러운 것도 참 좋아요. 일상의 모습을 멋지게 표현하고 있잖아요. 그래서 그런지 제 휴대전화도 아이폰이에요.

 

모델로서 사라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제 큰 장점은 이해력과 다양한 이미지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람이나 작업에 대한 이해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처음 볼 때는 센 언니 느낌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부드러운 여성적인 느낌도 있어요. 화려한 이미지가 있는 반면에 털털하고 소탈한 이미지도 있구요. 아직 다양한 이미지를 다 표현하지는 못하고 있지만, 계속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떤 품목의 광고를 찍고 싶으세요?

제가 아직 광고를 촬영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기회가 된다면, 다양한 광고를 찍어보고 싶어요. 그래도 몇 개를 콕 집어 말하면, 저는 캐주얼이나 드레시한 의류 광고나 헤어 제품 광고를 찍어보고 싶습니다.

 

Sarah Kim

생년월일 : 1994. 11. 15

키 / 몸무게 : 156cm / 42kg

인스타그램 : @ye__loves

 주요 사항
  • 언어 : 영어 (미국 국적), 중국어 (HSK 6급)
  • 학력 : 프린스턴 대학(Princeton University) 비교문학 전공
  • 직업 : 미국대학입시 강사

 


장소협찬 카페 모        촬영 이주형 / 최영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