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가전, 봄맞이 체험 마케팅 증가

생활가전, 봄맞이 체험 마케팅 증가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0.03.3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루션 음식물 처리기 에코체,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쿠쿠 식기세척기 등

코로나19로 경기는 점점 더 불황의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어, 기업마다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 바로 '체험 마케팅'. 특히 생활가전,그 중에서도 편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체험 마케팅이 속속 손보이고 있다.

 

올루션 음식물 처리기 에코체, ‘50인체험단’ 모집

모두렌탈 제공
모두렌탈 제공

우선 렌탈 전문 기업 모두렌탈이 ‘올루션’ 음식물 처리기 ‘에코체(ECOCE)’ 출시에 앞서 사전 체험단을 4월 5일까지 모집한다.

‘모두 해결’이라는 ‘올루션(All+Solution 합성어)’의 의미처럼 에코체는 음식물 처리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음식물 처리기를 사용하고 싶었지만 용량•설치•냄새•소음 등으로 망설이게 했던 문제들을 보완한 제품이다. 4월 중순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에코체 50인 체험단은 평소 음식물처리기에 관심이 있거나 구매를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체험단은 4월 5일까지 네이버 리빙 카페 레몬테라스 내에 지원하고, 4월 9일 레몬테라스와 에코체 공식 블로그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체험단 모집에 대한 소문내기 이벤트를 4월 3일까지 진행한다. 체험단 모집 게시글을 블로그, 카페, SNS 등에 공유한 후 URL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체험단에 선발되면 에코체를 지원받아 2주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선발된 체험단은 생생한 에코체 사용 후기를 개인 SNS(블로그 필수)에 업로드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체험 기간 종료 후 우수 후기자를 선정하여 에코체•백화점 상품권•커피 기프티콘 등의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체험단 모집

LG전자 제공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설거지의 더 큰 신세계 체험단'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제조사와 관계없이 현재 소형 식기세척기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 설거지 양이 많은 다인 가족, 요리를 자주하는 2인 가족 등이다. 응모하려는 고객은 LG전자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개인정보, SNS 계정, 소형 식기세척기 보유 여부 등을 입력하면 된다.

LG전자는 응모자 중 50명의 체험단을 4월 중순에 발표할 예정이다. 체험단은 4월말부터 약 3개월 동안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모델명: DFB22M)을 직접 사용한다. LG전자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본인의 SNS에 사용 후기를 남기는 것을 포함해 모든 미션을 완료한 경우 체험 고객에게 식기세척기를 지급한다.

 

쿠쿠, '쿠쿠 식기세척기 체험단' 모집

쿠쿠전자 제공
쿠쿠전자 제공

 

쿠쿠전자가 이달 출시한 6인용(CDW-A0611TS), 12인용(CDW-A1210UBS) 식기세척기 출시를 기념해 ‘쿠쿠 식기세척기 체험단’ 40명을 모집한다.

체험단 모집인원은 6인용 식기세척기 화이트와 실버 색상 각 15명, 12인용 식기세척기 블랙 색상 10명 등 총40명이다. 선정된 체험단은 다음달 8일부터 21일까지 제품 체험 후기를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개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체험단 모집은 이달 29일까지이며 응모 방법은 응모자의 주방에 한 끼 식사 후 쌓여있는 설거지거리 사진과 설거지로 인한 고민 글을 필수 해시태그(#쿠쿠식기세척기 등)와 함께 블로그, 유튜브, SNS에 공유 후 해당 URL과 참여 정보를 쿠쿠몰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쿠쿠전자는 체험단 전원에게는 해당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이벤트 신청자 전원에게는 쿠쿠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기세척기 10%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