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사이버시큐리티 엑설런트 어워드’ 수상

퓨어스토리지, ‘사이버시큐리티 엑설런트 어워드’ 수상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0.04.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레스와 뛰어난 암호화 솔루션 제공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랫폼 전문 기업 퓨어스토리지는 자사의 암호화 솔루션인 ‘퓨어스토리지와 함께 효율적인 스토리지를 위한 탈레스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Thales Vormetric Transparent Encryption for Efficient Storage with Pure Storage)’이 2020 사이버시큐리티 엑설런트 어워드(Cyber Security Excellence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사이버시큐리티 엑설런트 어워드는 정보 보안 분야에서 우수성, 혁신성 및 리더십을 입증한 개인, 제품 및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과거 기업들은 이미 암호화된 서버의 데이터를 플래시어레이에 기록해야 하는 경우 어려움을 겪기도 했는데, 퓨어스토리지는 이 분야의 업계 선두주자인 탈레스와 파트너십을 맺어 암호화된 데이터를 줄이지 않고 만족스러운 성과를 제공할 수 있었다. 탈레스는 키를 관리하는 네트워크 장치인 데이터 시큐리티 매니저(Data Security Manager; DSM)와 트래픽을 암호화하여 스토리지 장치의 암호화된 데이터를 쓰기(writing)위한 서버 소프트웨어인 VTE(Vormetric Transparent Encryption)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보안은 가용성을 감소시키고 추가적인 운영 비용을 발생시킨다는 인식이 있었다. 인크립트 리듀스는 이와 같은 인식을 전환시키기 위해 노력한 퓨어스토리지와 탈레스의 결과물로서, 현재 VTE는 리눅스(Linux)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나 윈도우로도 확장될 예정이다. 향후 공공 부문 기업 및 규모가 큰 대규모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많은 관심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며, 퓨어스토리지와 탈레스 또한 인크립트 리듀스가 최대한 많은 조직 및 기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