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Celeb] 늘 도전하는 아나운서, 김정진

[AD & Celeb] 늘 도전하는 아나운서, 김정진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4.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이 있다는 것, 그리고 그 꿈을 향해 도전하는 사람은 언제나 아름답다. 그러나 도전 속에 좌절도, 실패도 담겨있기에 더 아름다울 수 있다. 영롱한 진주가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상처가 필요한 거처럼. 좋은 직장, 보장된 내일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하고 부딪쳐서 꿈을 한단계 이뤄낸 김정진 아나운서. 그녀의 끊임없는 도전을 응원하며, 안으로부터 단단한 그녀의 아름다움을 만나보자.

 

항상 경제나 기업과 관련된 뉴스와 함께 하시는데요. 개인적으로 광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소통이라고 생각해요. 목적이 있는 소통이랄까요? 광고는 우리의 실생활에 알게 모르게 스며들어 있고, 언제 어디서든 쉽게 접하게 되잖아요.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브랜드의 이미지를 느끼게 만들고, 제품을 신뢰하고 사랑하게 만드는 일, 광고의 가장 기본이라고 생각해요.

 

혹시 광고를 찍어보시거나 만들어 보신 적 있나요? 있다면 어떤 광고인가요?

광고 촬영을 해 보거나 만들어 본 적은 없어요. 하지만 외국계 기업에서 일할 때 마케팅 팀과 광고 문구 관련 회의도 하고, 소비자 조사 등을 통해 제품 광고 멘트를 고민해 본 적이 있어요. 그때 광고의 힘이 얼마나 강한지, 또 광고 속의 장치들 하나하나가 너무도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죠. 기회가 된다면 만들어보고, 참여해보고 싶어요.

 

좋아하는 스타일의 광고는 무엇인가요?

장단점이 있겠지만 저는 감성적인 광고가 좋아요. 작년에 저 뿐 아니라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얻었던 아이더 광고가 기억에 남아요. 배우 박보검의 노래와 함께 밤하늘, 노래, 광고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너무 강렬했어요. 짧은 광고가 마치 영화 한 편을 본 것처럼 느껴졌어요. 그 브랜드의 옷을 입고 그곳으로 떠나고 싶은 기분이 들더라고요. 실제로 매장에 가서 옷을 보기도 했었어요. 저는 따뜻한 분위기의 광고에 약한 것 같아요.

 

만일 광고모델이 된다면, 어떤 광고를 찍고 싶으신가요?

저는 라면 광고를 찍어보고 싶어요. 라면을 좋아해서 계속 먹어도 웃으면서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맛있게 잘 먹을 자신도 있어요. 밝고 시원한 분위기의 탄산음료나 맥주 광고도 저랑 잘 맞을 것 같아요. 물론 맛있게 잘 마실 자신있어요.

 

라면, 음료, 맥주. 한 마디로 다 먹는 거네요. 정말 예상 밖이에요. 그런데 전공이나 첫 직장하고 아나운서는 좀 거리가 먼 것 같은데요. 어떻게 아나운서가 되고 싶으셨나요?

원래 꿈이 아나운서, 의사였는데 너무 막연했던 아나운서보다는 의사가 되려고 했던 거 같아요. 그런데 대학에서 공부를 해보니, 피도 무섭고, 실험도 답답하고 내 길은 아니구나를 느꼈죠. 졸업 후에 이공계 전공을 살려서 외국계 기업 R&D 개발팀으로 들어갔어요. 재밌었지만 내가 평생 하고 싶은 일, 진짜 원하는 일, 꿈에 대해 많이 고민했죠. 숨겨두었던 제 꿈, 아나운서에 도전하고 싶었어요. 준비하면서 더 확신이 섰고, 더 늦으면 정말 못하겠구나 싶어서 결심이 선 후부터 열심히 했죠.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회사를 다니면서 아나운서 준비를 병행했어요. 퇴근 후 학원에 가서 카메라 앞에 서는 연습을 했어요. 각 방송사의 메인뉴스를 챙겨보고, 언론시사상식 책도 사서 달달 외웠죠. 하루에 뉴스 멘트를 100번도 넘게 연습했던 거 같아요. 해외출장이 겹친 날에는 일 다 끝내고 호텔에서 연습했어요. 원래 뉴스에 관심이 많고, 말하고 듣는 걸 좋아해서 준비과정이 재밌었어요. 물론 동시에 엄청 힘들었죠. 늦게 시작한 만큼 열심히 했어요. 저처럼 늦은 나이에 꿈에 도전하는 친구들을 응원하고 싶네요!

 

앞으로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포항MBC를 나와 이직한지 얼마 안 되었어요. 일단은 주어진 자리에서 잘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게 우선인 것 같아요. 하루하루 감사하면서 앞으로의 길을 더 찾아가고 싶어요. 방송인으로서 다양하게 일해보고 싶어요.

 

주요 경력
  • 뉴사우스 웨일즈 주립대학교 의학 생명공학 전공
  • 킴벌리클라크 (유한킴벌리) Scientist
  • 한국경제TV 캐스터
  • 포항MBC 아나운서
  • (현) 한국경제TV 앵커/MC, 티브로드 서울방송 아나운서

 


장소협찬 최인아책방          촬영 이주형/최영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