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비대면 결제 늘고 있어

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비대면 결제 늘고 있어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0.04.13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3개월간 BC카드 QR 결제 건수 및 금액 월 평균 성장률 각각 2.18%, 7.02% 기록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언택트(Untact·비대면)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대면 결제 서비스가 점점 늘고 있고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이동면)는 간편결제앱 ‘페이북’을 통해 안전하고 다양한 비대면 결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유통분야에서 페이북의 확장성이 강화되고 있다. 최근 BC카드, 스마트로, GS리테일이 협업해 오픈한 무인편의점 ‘GS25 을지스마트점’에 QR코드 기반 자동결제 기술을 제공해 고객들의 편리한 결제를 돕고 있다. 배스킨라빈스의 무인결제기 ‘해피스테이션’을 통해서도 QR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푸드코트(인천터미널점, 중동점 해당) 모바일 주문 서비스인 ‘오더 나우’에도 QR결제가 적용됐다. 직원의 접촉없이 페이북에서 생성된 QR코드를 활용하면 된다.

이외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에 비대면 거래를 위한 결제서비스를 지원 중이며, 모바일로 학원비 청구 및 결제 가능한 서비스를 준비하는 등 페이북을 통한 비대면 결제 서비스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실제 최근 3개월간 QR 결제 건수 및 금액의 월 평균 성장률도 각각 2.18%, 7.02%를 기록해 이러한 언택트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비대면 결제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정윤 BC카드 디지털본부장(상무)은 “고객에게 최신 소비트랜드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페이북 개선 작업과 신규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페이북만의 개인화된 혜택과 고객 서비스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