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s Pick] 숨지 말고 용기를 내세요!

[Editor's Pick] 숨지 말고 용기를 내세요!

  • Kate 기자
  • 승인 2018.12.10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oliday Season Campaign by Apple
"남다름을 마음껏 선물하세요"

해외의 빅브랜드들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위한 광고를 따로 만든다. 2018년, 애플의 홀리데이 광고는 3분이 조금 안되는 컴퓨터 그래픽(CG) 애니메이션이다. 혼자 아이디어를 고민하고 만드는 크리에이터의 고충을 잘 이해하는, 인사이트가 담긴 따뜻한 스토리텔링이다. 늘 방에서 틀어박혀 아이디어를 만들던 영상의 주인공에게 용기를 내보라고, Come out and Play (나와서 놀자)라고 이야기한다.

인터넷에서 유명해진 16세의 음악 신동인 빌리 엘리쉬(Billie Eilish)가 직접 곡을 만들고 노래를 불렀다. 한국으로 치면 TV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알려졌던 이진아(특이한 보이스를 가진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라는 가수와 닮은 느낌이다. 허스키보이스의 빌리 엘리쉬는 11살부터 맥컴퓨터로 직접 곡을 쓰기 시작했다.

이 영상은 온라인, 특히 크리에이터들의 블로그에서 인기다.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을 보여주는 Making Film(메이킹 필름), 빌리 엘리쉬가 편안하게 이야기하듯 말하는 "맥컴퓨터와 아이폰으로 음악을 어떻게 만드는가"(How I Creat Music on iMac+iPhone)라는 영상은 모두 인터넷에서 Viral(바이럴) 되고 있다. 제2의 빌리 엘리쉬가 탄생할지 궁금하다.

12월 첫주말부터 한국 TV에서도 프로그램 중간광고로 방영 중이다.  Share your gifts (당신의 재능을 알리세요) 라는 슬로건은 "남다름을 마음껏 선물하세요" 라고 번역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