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버거킹, 옥외광고까지 접수(?)

[해외 크리에이티브] 버거킹, 옥외광고까지 접수(?)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4.29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행사 : 데이비드 부에노스아이레스
출처 애드에이지
출처 애드에이지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타격이 큰 업종은 옥외광고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적인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을 자제하고 집 안에만 있기 때문이다. 옥외광고는 공익광고를 제외하고, 사실 상 전멸 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데 이번에 버거킹이 옥외광고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였다. 실내에서 사람들에게 옥외광고를 노출하는 방법을 찾아낸 것이다. 바로 화상회의와 무료 와퍼를 통해서.

버거킹은 화상회의의 배경화면으로 버거킹의 옥외광고를 사용하면, 와퍼 구매 시 추가 와퍼를 무료로 제공하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버거킹의 트위터 계정에서 빌보드 이미지를 다운받아 화상회의에서 이용하고, 트위터에 #HomeOftheBillboards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물론 버거팅 트위터 계정(@BurgerKing)에 인증해야 한다. 그러면 버거킹은 버거킹 앱에서 교환할 수 있는 1+1 쿠폰을 보내고, 미국 버거킹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락다운으로 화상회의 사용자가 급증하고, 줌 배경화면을 판매하고 있는 West Elm, Modsy 및 Farrow & Ball과 같은 인테리어 브랜드가 나타나고 있음에 착안한 버거킹의 영리한 마케팅 전략이다.

이번 코로나19 사태 동안, 가장 발 빠른 크리에이티브를 보여주고 있는 브랜드는 버거킹이다. 거의 불가능할 것 같은 옥외광고 마저도 활용하고 있다. 버거킹의 다음 번 크리에이티브는 무엇일까?

버거킹 트위터 캡처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