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아디다스, '우리는 다시 경쟁할 것이다'는 강력한 메시지 담은 캠페인 공개

[해외 크리에이티브] 아디다스, '우리는 다시 경쟁할 것이다'는 강력한 메시지 담은 캠페인 공개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0.04.3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모든 스포츠가 중단됐다. 스포츠 브랜드들은 지금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나이키는 집에서 운동을 쉬지 않는 선수들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소비자들이 실내에서 자신만의 창의성으로 운동하기를 독려하고 있다. 많은 소비자와 마케터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면서.

그렇다면 아디다스는? 애드에이지에 따르면 아디다스는 "우리가 다시 경쟁 할 것"이라는 새로운 캠페인을 론칭하며  스포츠 팬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제공한다.

대행사 Iris가 기존 캠페인과 자료를 사용하여 만든 이 광고영상은 뉴욕 래퍼 프린세스 노키아가 내레이션한다. "우리는 다시 뛸 것이다. 우리는 다시 스탠드에서 얼어 붙을 것이다. 그리고 봄과 땀이 날 것이다." 이 장소는 농구와 럭비에서 요가와 서핑에 이르기까지 모든 스포츠 분야에 적용되며 "떄가 되면 준비가 될 것이다"라는 메시지로 끝난다. 

중간에 바뀌는 톤앤매너가 아디다스의 의지를 보여준다. 빨라지는 템포와 리듬의 음악을 배경으로 노키아의 다소 리드미컬하고 단단한 목소리가 스포츠의 모습을 보여주며 희망을 제공하고 있다.

이 광고는 아디다스 소셜 채널을 통해 실행되며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스타그램 스티커를 만들어 사람들이 다시 어떤 활동이나 스포츠를 기대하고 있는지 온라인에 게시하도록 초대하고 있다.

아이러니컬하게도 이 캠페인은 아디다스가 대유행의 영향으로 큰 타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공개됐다. 어제 발표된 1분기 실적은 예상보다 나빠, 전세계적으로 70%의 점포가 문을 닫으면서 순이익이 97% 감소했다고 한다.  나아가 전망이 너무 불확실해서 1년 내내 수익 전망을 제공할 수 없다고 발표됐다.

그래도 아디다스는 다시 뛰고, 준비하고 있을 것이라고 강력하게 광고를 통해 이야기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