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뷰티시장 2040 세대 주목해야

남성뷰티시장 2040 세대 주목해야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0.05.0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서베이, 남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0 출시
뷰티 관심도 양극화로 학습 필요한 2024 남성에 대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중요
오버뷰 리포트 및 화장품·면도·헤어 세정·헤어 스타일링/탈모 카테고리 리포트로 구성

뷰티업계는 20~24세 남성들에 대해 가장 주목해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초반 남성은 주 8회 이상 화장품을 사용하는 헤비유저와 거의 화장품을 바르지 않는 잠재고객으로 양극화된 연령대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직까지 화장품 필요성과 사용 방법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잠재고객층을 위한 뷰티업계 전반의 적극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

㈜오픈서베이(황희영 대표)는 2020년 남성 뷰티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종합한 ‘남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2020’를 출시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남성 뷰티 시장 안에서도 특별히 주목해야 할 소비자, 화장품·면도·헤어 세정·헤어 스타일링 및 탈모까지 카테고리별 현황 등 남성 뷰티 시장 트렌드 전반을 파악할 수 있다.

이제는 남성들도 구체적인 피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반면 남성 화장품은 그만큼 세분화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상대적으로 뷰티 소비에 적극적인 20~34 남성들은 남성 전용 화장품 사용률이 평균 대비 최대 7.4% 낮은 반면, 젠더리스 화장품을 함께 사용하는 비율은 최대 80%가 넘을 정도로 높았다. 다각화되는 남성 뷰티 소비자의 니즈에 알맞은 제품 개발 및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상황이다.

남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를 총괄한 오픈서베이 신주연 이사는 “최근 남성 뷰티 시장은 1조 4,000억 원 규모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서 급변하는 남성 뷰티 시장 트렌드를 심층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자료를 필요로 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라며, “오픈서베이 남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를 통해서 많은 기업들이 뷰티 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는 남성 소비자에 더욱 알맞은 제품 개발과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신주연 이사는 “남성의 그루밍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으나 여전히 다수의 남성은 수동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이들을 수면 위로 끌어올린다면 여성 뷰티와 같은 큰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또한, 이제는 면도 역시 수염을 관리하는 목적만이 아니라 피부 관리 및 보호 차원에서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남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를 통해 화장품 이외의 남성 뷰티 트렌드에 대해서도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2050 남성 3,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남성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는 오픈서베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문의를 할 수 있다. 남성 화장품, 면도, 헤어 세정, 헤어 스타일링 및 탈모까지 4개의 핵심 카테고리를 5세 구간 세부 연령대로 나눠 심층 분석하며, 각 리포트 당 150만 원으로 최소 1개 카테고리 리포트 구매 시 남성 뷰티 전반을 다루는 오버뷰 리포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