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수상자 인터뷰] 전환율을 높여주는 On-site 마케팅 솔루션 ‘more’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수상자 인터뷰] 전환율을 높여주는 On-site 마케팅 솔루션 ‘more’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8.12.1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상 Tech & Solution 부문 - NHN AD 'more'

온라인에서 테크놀로지나 솔루션은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지속적인 주목을 받고있다. 이번 2018년 온라인광고대상에서 Tech & Solution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NHN AD 솔루션 'more' 사이트 이탈을 방지하고 전환을 높여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NHN AD more팀

1. 수상 소감

모어는 방문자 행동을 실시간 추적·분석하고, 이탈 움직임이 감지되는 순간 맞춤형 추천 상품을 콘텐츠로 보여주는 NHN AD 독자 기술이 반영된 솔루션입니다. 이번 솔루션 우수상 수상을 통해 온 사이트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선도적으로 개척하기 위한 노력과 more 핵심 기술이 전문가들에게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기쁩니다.

2. 수상 캠페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

‘more’는 방문자가 사이트를 떠나려는 순간, 고객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노출하여 이탈을 방지하고,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솔루션입니다.

방문자 이탈 타이밍 감지하여 이용자 행동에 따른 관심 콘텐츠 노출 인공지능(AI) 기반의 개인화 추천 기술 등으로 온라인 쇼핑몰 구매 전환율을 개선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 중 단 1명이라도 전환으로 이끌 수 있다면, 추가 마케팅 비용을 투자 하지 않고 효과적으로 매출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more 솔루션은 방문자는 왜, 어떤 때 이탈하는지를 연구하고, 고객이 이탈하는 타이밍에 한 번 더 고객을 잡을 수 있는 해답을 제시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수상 솔루션에 대한 기술 특장점

more에는 5가지의 기술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1) 방문자의 행태 분석, 이탈 타이밍을 감지하는 기술- 이탈 방지 효과 (특허:이탈 방문자에게 컨텐츠를 제공하는 방법 및 시스템)
2) 머신러닝 기반 협업필터링 방식 개인화 추천 기술 - 유입부터 탐색까지 방문자의 관심 데이터를 수집,이탈 순간 분석된 데이터 기반으로 맞춤형 패널 제시
3) 커스텀 디자인/실시간 리포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관리 플랫폼 제공
4) 모바일/PC 웹/앱 환경에 최적화된 Frontend 퍼블리싱 기술 활용
5) 실시간 쇼핑몰 성과를 ‘콘텐츠’화 한 라이브스트림 ‘알림 서비스’로 방문자 구매 동기 자극(특허출원: 상품 사진들 및 상기 상품 사진들과 연관된 정보들을 포함하는 웹 페이지들을 제공하는 서버 및 방법

이 외에도 온사이트 마케팅 최적화를 위하여 CPA상품 등 지속적으로 기술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 진행하면서 가장 기억나는 일

제품 가격이 70만원대인 한 가전기기 사이트가 기억에 남습니다. 고관여 상품이라 광고비 투자 대비 성과를 제대로 내지 못하고 있다는 게 담당자 의견이었습니다. 이탈률이 높았던 사이트였기에, more를 통해서 고객이 사이트를 추가로 탐색 하여 상품을 좀 더 깊이 있게 살펴보게 만들고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여, 추가 구매를 이끌어 보자고 제안하였습니다. 결과 more의 30분내 발생 매출액 기준으로 ROAS 2000%이상을 달성하고 있으며 매출 확대와 이탈율 개선으로 고객사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이탈하려는 고객 1-2명만 효과적으로 붙잡아을 수 있다면, 사이트의 개선과 매출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여 가장 기억에 남는 일화가 되었습니다.

5. 클라이언트에게 하고 싶은 말

more는 이탈을 방지하고 전환을 높여주는 온 사이트 전환 최적화 솔루션입니다. 광고를 통해 캠페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만큼, 이미 사이트 안에 들어온 방문자의 이탈을 막고, 전환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동안 기업 내부의 역할로 인식되어 왔던, 사이트 내부의 문제들까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줄 수 있도록 에이전시로서 역할을 확대 하기 위해 고민해 왔고, more는 그 시작점이라고 생각합니다. more의 경우 고객의 이탈을 막고, 사이트 ‘전환’을 개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추천 데이터를 광고 전략에 반영하여, 광고와의 시너지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