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부산국제광고제, 온오프라인 분리 개최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극복한다!

2020 부산국제광고제, 온오프라인 분리 개최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극복한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5.1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참가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동시에 세계 광고인들의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장려하고 광고 산업을 지켜나가자는 취지에서 부산국제광고제의 각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분리하여 개최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출품 및 심사, 영스타즈, 뉴스타즈 광고경진대회는 비대면 형식의 온라인 개최로, 전시, 컨퍼런스, 시상식 등은 코로나19 진행상황을 고려하여 10월로 연기, 오프라인 개최할 예정이다. 하반기 오프라인 행사 개최가 어려울 경우를 대비해 전면적인 비대면 프로그램으로의 전환도 준비 중이다.

출품기한의 경우 7월 10일까지 연장하며, 기존 출품 카테고리 외 COVID-19로 인한 위기상황을 빠르게 극복하기 위한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을 독려하는 의미로 관련 스페셜 카테고리를 신설, 시상한다. 팬데믹 위기에 따른 변화에 대응하여 브랜드 핵심 가치는 유지하되 민첩한 전략 전환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성장을 도모하였거나, 사회공헌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캠페인이 해당된다. 전체 출품작은 약 60개국에서 위촉된 250여명의 현업 유명 광고인들이 온라인심사 시스템을 통해 예·본선심사를 진행할 예정이고, 수상작은 8월 22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이와 함께 매년 8월 4박5일 일정의 캠프형식으로 개최되던 전 세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영스타즈 광고경진대회’와 30세 이하 또는 3년차 이하의 전 세계 주니어 광고인들을 위한 ‘뉴스타즈 광고경진대회’도 온라인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된다.

최환진 집행위원장은 “위기 속에서도 창의성은 빛을 발한다. 지금 이 순간에도 위기상황을 헤쳐 나가기 위한 수많은 아이디어들이 전 세계 광고인들 사이에서 공유되고 있으며, 이들의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가 우리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믿는다. 칸 국제광고제 등 타 유명 광고제들이 대부분 행사를 전면 취소하는 가운데 코로나 19의 위기를 부산국제광고제 도약의 기회로 삼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변경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홈페이지 등에 공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