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저스트, 마케팅 효과 극대화하는 멀티터치 어트리뷰션 가이드 발표

애드저스트, 마케팅 효과 극대화하는 멀티터치 어트리뷰션 가이드 발표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0.05.1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여정 전반에 걸쳐 캠페인의 전환 과정을 정확하게 분석

글로벌 B2B SaaS 기업인 애드저스트(Adjust)는 고객 여정에 대한 정교한 분석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지원하는 모바일 광고 솔루션 ‘2020 멀티터치 어트리뷰션 가이드(2020 Multi-Touch Attribution Guide)’를 발표했다. 본 가이드는 페이스북 및 구글 등 여러 채널에서 집행되고 있는 광고의 모든 노출 및 전환 단계를 정확하게 분석하는 멀티터치 어트리뷰션의 활용 방안과 모범사례를 다루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이마케터(eMarketer)에 따르면 올해 어트리뷰션 모델 도입률은 88%로 증가할 전망이다. 따라서,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어트리뷰션 모델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최적화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역량을 요구받고 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한 애드저스트의 멀티터치 어트리뷰션은 한 개 이상의 캠페인에서 전환에 기여한 모든 접점을 확인할 수 있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멀티터치 어트리뷰션을 사용하면 실제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효과적인 채널 및 캠페인을 식별하여 기업의 비즈니스 성과를 높일 수 있다.

본 가이드는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가 멀티터치 어트리뷰션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권고사항 및 활용 방안을 제시한다. 이번 가이드를 통해 멀티터치 어트리뷰션을 적절하게 사용하고 마케팅 전략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각 채널의 기여도 및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 분석하여 가치 창출 지점을 파악할 수 있다. 나아가 멀티터치 어트리뷰션 모델의 초기 설정 오류를 최소화하고 최적화된 KPI를 설정하여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효과적인 전략 수립이 가능하다.

장준경 애드저스트 코리아 지사장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온라인 광고의 영향력이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채널에서 집행되고 있는 캠페인 데이터를 명확히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기업의 마케팅 전문가들은 이번 멀티터치 어트리뷰션 가이드를 통해 솔루션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고 캠페인을 최적화해 마케팅 전략과 결과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가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심층적인 내용은 가이드 전문 또는 애드저스트 코리아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