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비디오가 사람들 간의 상호작용을 대신하고 있다

라이브 비디오가 사람들 간의 상호작용을 대신하고 있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5.18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사람들 간의 직접적 상호작용이 중단되면서, 사람들은 라이브 비디오로 눈을 돌리고 있리고 있는 것으로 이마케터는 보도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 인텔리전스가 3월 31일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47.6%가 팬데믹 동안 가족, 친구와 이야기하기 위해 애플의 페이스타임 앱을 이용했다. 44.1%는 페이스북 메신저를 사용했으며, 줌 31.5%, 스카이프 22.5%, 왓츠앱 18.4%를 이용했다.

페이스북은 지난 4월 말 한 번에 최대 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새로운 라이브 화상회의 서비스인 메신저룸의 론칭을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페이스북 사용자와 비사용자 모두에게 개방되며, 결국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왓츠앱, 포털을 포함한 페이스북의 앱 제품군에 통합될 것이다.

이 발표에서 페이스북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나라들의 앱 트래픽 증가의 많은 부분이 메시징 서비스에서 비롯되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메신저와 왓츠앱에 대한 음성 및 비디오 통화는 지난 달에 비해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비교적 낮은 사용률을 보이는 소규모 소셜 플랫폼도 격리 조치의 혜택을 누렸다. 예를 들어 하우스파티는 비즈니스 인사이더 인텔리전스 설문조사에 참여한 응답자 중 3월 31일 현재 라이브 비디오 및 게임 앱을 친구 및 가족과 연결하기 위해 사용한 사람은 4.5%에 불과했다. 그러나 전체 미국 하우스파티 이용자의 절반 이상(55.6%)이 팬데믹의 결과로 앱에 가입했다고 응답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