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인쇄부문 : 동화약품,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신한금융지주

[28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인쇄부문 : 동화약품,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신한금융지주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5.2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를 위한 엄마의 마음 (동화약품 / 이노션)

  

후시딘은 주 타깃인 엄마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우리 아이 상처없이 키우고 싶은 [엄마의 마음으로 후~]라는 신규 캠페인을 시작했다. 인쇄광고는 매체특수성을 고려, 말 못하는 동물들이 지만, 엄마들이 새끼들을 보살피고 아끼는 감동적인 모정 장면을 통해 비주얼 임팩트를 높였고 엄마들이 내 아이들에게 보내는 편지형식의 카피를 활용하여 감성적 공감대를 획득할 수 있었다.

 

시험지 캠페인 (SK하이닉스 / 이노션)

인쇄 광고로도 바이럴을 형성할 수 없을까’라는 고민에서 시작된 캠페인이다. 인쇄 광고의 주요 타깃인 40대 이상과 오피니언 리더층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문제풀이 형식을 도입해서, SK하이닉스의 다양한 기업 뉴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위대한 경험 (삼성전자 / 제일기획)

출시 2년차, QLED 8K의 화질 우수성을 전달하여 브랜드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자 했다. 기존의 TV 광고 크리에이티브 접근법과 달리, 평소 접하기 어려운 동물을 크고 과장된 비주얼로 표현하고 QLED 8K의 놀라운 화질 앞에서 압도적 전율을 느끼는 인물을 묘사하여 QLED 8K 시청 시 소비자가 느끼게 될 감정과 경험을 표현했다.

 

신한금융그룹 기발한 광고 캠페인 (신한금융지주 / 제일기획)

신한은 대한민국과 스타트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광고 캠페인 자체가 또 다른 실질적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진지하게 고민했다. 그 결과 신한의 광고 시간과 지면을 활용해 스타트업의 광고를 집행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발견하는’ ‘기발한 광고’를 제작했다. 신청 홈페이지 방문자 22만명, 총 254개 작품이 접수되는 등 반응은 뜨거웠고 최종 12개 스타트업의 인쇄/영상 광고를 선정, 집행하여 해당 회사의 인지도와 매출 성장에 실질적으로 기여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