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페이스북에서 코로나19의 영향을 고려, 측정 전략을 변경하기 위한 4가지 팁

[Tip!] 페이스북에서 코로나19의 영향을 고려, 측정 전략을 변경하기 위한 4가지 팁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0.05.3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공식 계정 캡처
출처 페이스북 홈페이지 

코로나19 팬데믹은 전 세계의 비즈니스의 변화를 초래하고 있다. 이에 따라 광고 마케팅의 전략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거리두기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고 있는 등 소비자의 행동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SNS의 광고 전략도 상당 부분 변화를 요구하게 된다. 

페이스북은 지금과 같은 시기에 광고 성과를 파악하고, 측정 전략에 대한 4가지 팁을 이야기한다.  

1. 전략을 단순화하기

코로나19에 따른 상황에 적응하기 위해 측정 전략을 평가한다고 해서 기존의 측정 방식을 포기한다? 측정 방식을 완전히 바꾸기보다는 전략을 단순화해서 비즈니스에 현재 효과적인 핵심 방식에 집중하는 것이 낫다. 이렇게 하면 더욱 빠르게 변화를 이해하고 미디어를 최적화할 수 있다.

2. 테스트를 활용해 빠르게 최적화하기

소비자들의 현재 행동을 정확히 이해하려면 간단한 A/B 테스트나 다중 실험군 테스트가 효과적이다. 타기팅과 크리에이티브 형식 등의 영역을 조정하면 어떤 영향이 있는지 평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광고를 조정하고, 보다 확신을 갖고 필요한 부분을 변경하며, 현재의 환경에 맞게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다.

3. 향후 의사 결정에 활용할 테스트 재평가하기

소비자들의 일상에 변화가 불어닥치는 현재, 미디어 성과가 평소와 같지 않은 경우가 많다. 따라서 지금과 같은 시기에 진행한 테스트의 인사이트를 검토할 때에는 코로나19가 결과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고려해야 한다. 일부 정보와 성공 사례가 정답이 아니다. 향후 비즈니스 의사 결정에 활용해도 좋은 반면, 현재 상황에만 적용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4. 업계와 마케팅 환경에 따른 영향 고려하기

지금 다양한 업종이 서로 매우 다른 상황에 처해 있다. 일부 업종에서는 수요가 증가한 반면, 다른 업종에서는 수요가 크게 하락하고 있다. 또한 광고 환경도 지역과 고객층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그러므로 하나의 방법, 전략을 모든 상황에 적용할 수는 없다. 적합한 측정 전략은 구체적인 목표, 고객 및 마케팅 환경에 따라 수립해야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