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수상자 인터뷰] 온오프통합 IMC New 솔루션을 통한 ‘카스맥주’ 비성수기 시즌 브랜딩 강화 캠페인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수상자 인터뷰] 온오프통합 IMC New 솔루션을 통한 ‘카스맥주’ 비성수기 시즌 브랜딩 강화 캠페인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8.12.1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상 Tech & Solution 부문 - 엔비티, 오비맥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들은 한번쯤 캐시슬라이드라고 들어왔을 것이다. 잠금 화면을 활용, 오프라인까지 연동함으로써 성공적인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었다. 온라인에서의 새로운 시도들은 항상 기대된다.

카스 잠금화면, 성공인증 화면 (왼쪽으로부터)
카스 잠금화면, 성공인증 화면 (왼쪽으로부터)

 

엔비티 브랜드팀 이희재팀장

1. 수상 소감

저희 엔비티의 대표 모바일 첫화면 서비스인 캐시슬라이드가 2015년 온라인광고대상에서 플랫폼의 성장으로 수상을 한 후 3년만에 플랫폼의 성장에 이어서 성공적인 캠페인으로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입니다.

특히 매체사에서 단순한 광고 상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캠페인 기획과 제작 단계에서부터 참여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었지만 높은 성과달성과 이런 수상까지 이어지게 되서 기쁘고 뿌듯합니다.

2. 수상 캠페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

캠페인은 카스 맥주 TVC를 시청하고 있는 소비자의 모바일로 즉시 광고 콘텐츠를 송출하는 TV 연동형 솔루션과, 원활한 실시간 인증샷 이벤트를 구현하기 위한 이미지 검색 솔루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이미지 검색 솔루션은 Google Vision API를 활용하여 모바일 카메라 촬영을 통해 최초로 모바일 플랫폼에 적용하였고 많은 사용자 참여가 이루어진 점이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3. 캠페인 효과

약 한달 정도의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안 총 10만장 이상의 카스와 함께하는 짜릿한 순간들이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SNS 상에서도 인증 성공에 대한 인증샷 바이럴도 활성화되었습니다.

또한, TV연동형 솔루션을 통해 카스 TVC 를 시청하는 사용자들이 즉각적으로 모바일 상에서 관련 콘텐츠와 SNS 참여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 진 점도 큰 성과였습니다.

4. 진행하면서 가장 기억나는 일

무엇보다 광고주, 대행사, 매체사, 기술사 이렇게 4개 회사가 모여서 카스 캠페인의 성공을 위하여 치열하게 논의했던 미팅자리가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전통적인 맥주 비수기인 겨울 시즌에 모바일을 통한 사용자 참여 활성화가 쉽지 않은 미션이었기에, 매우 어려운 미팅 자리임에도 불구하고 각 영역에서의 전문 인력들이 함께 의견을 내고 조율하고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갔던 경험 덕분에 개인적으로도 크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5. 파트너인 클라이언트에게 하고 싶은 말

오비맥주는 항상 innovative한 아이템을 원하시고 무엇보다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런 광고주의 결단과 도전이 있었기에 캠페인이 진행될 수 있었고, 정식 광고상품이 아닌 상태에서 많은 부분을 배려해주시고 빠르게 의사결정해주신 점에 대해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들을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엔비티 광고사업실 브랜드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