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 분석으로 마켓 경쟁력 높여주는 솔루션 VOICE

경쟁사 분석으로 마켓 경쟁력 높여주는 솔루션 VOICE

  • 플레이디
  • 승인 2020.06.0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Untact,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면서 비즈니스의 무게중심이 온라인 마켓으로 더욱 빠르게 옮겨지는 양상입니다. 이에 따라 많은 온라인 마켓들이 우위 선점을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도 있듯이 우리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경쟁사, 시장 분석이 우선되어야겠죠?

​플레이디는 솔루션 VOICE를 통해 온라인 마켓 검색광고 점유율 분석 및 키워드 발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켓 경쟁력을 높이는 VOICE의 특징을 영상으로 살펴볼까요?

 

1. 마케팅 활동 분석

갈수록 늘어나는 온라인 마켓 경쟁사, 마켓 리더 또는 나의 주요 경쟁사를 찾을 수 있는 마켓 현황이 궁금하신가요? VOICE는 우리 사이트와 경쟁 사이트의 클릭 점유율, 사용자수, 이용 시간 순위 등을 제공합니다. 사이트 분석뿐만 아니라 사이트 랭킹도 제공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게 마켓에서의 나의 위치와 경쟁사를 파악할 수 있죠.

​이 외에도 VOICE는 성별, 연령대별, 지역별 사용자 그룹 통계를 제공하므로 사용자는 성별, 연령대 분석을 통해 상품 전략을 그리고 지역별 분석을 통해 키워드 노출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2. 이커머스 키워드 발굴

급변하는 검색 키워드 트렌드 파악이 필요하세요? VOICE는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매일 4,000여 개의 카테고리에 대한 10만여 개의 상품, 브랜드 키워드를 수집합니다. 이를 통해 키워드에 대한 패션, 가전, 생활 등 카테고리별 인기, 신규 키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의 현재 순위와 증감 순위를 활용한 추이 분석을 통해 내 사이트 상품에 대한 인기, 라이징 키워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키워드를 실제 검색광고에 등록함으로써 광고 효과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3. 마케팅 전략 수립

개별 사이트 분석, 경쟁사 현황과 키워드 트렌드를 파악했으니, 사이트 전략도 세워야겠죠? 업종, 경쟁사, 키워드 분석으로 인사이트를 발견하였다면, 우리 사이트에 인사이트를 반영한 신규 전략을 적용해보세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립한 고도의 마케팅 전략으로 검색광고 시장에서의 우위 선점과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누구도 알려주지 못한, 어디에서도 알지 못한 검색광고에서의 궁금증 VOICE에서 찾아보세요.

▶ VOICE 바로가기 : https://voice.techhub.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