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2/3는 프로그래머틱 광고를 늘릴 생각이다

브랜드의 2/3는 프로그래머틱 광고를 늘릴 생각이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6.0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cend2의 연구에 따르면, 약 2/3의 마케터가 앞으로 몇 달 동안 프로그래머틱 광고 예산을 증가한다.

Ascend2는 최근 기술 및 경제조건의 발전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프로그래머틱 광고 환경과 온라인 광고구매 프로세스의 효율성이 향상됨에 따라 프로그래머틱 광고와 마케터와의 실행에 대한 연구 결과인 "Programmatic Advertising : Strategies, Tactics and Trends" 보고서를 발표했다. Ascend2와 리서치 파트너는 State of Programmatic Advertising Survey를 수행했다.

우선 프로그래머틱 광고 실행의 과제는 조사 대상 마케터의 46%는 오디언스 타기팅, 37%는 충분한 예산 할당이라고 응답했다. 그 외 개인화(32%), ROI 달성(30%), 데이터 품질(30%)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프로그램 광고는 많은 산업에 걸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마케터들의 약 2/3(66%)가 앞으로 몇 달 동안 프로그램 광고에 대한 예산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프로그래머틱 캠페인의 목표는 판매촉진이 53%, 리드 생성브랜드 인지도 구축이 47%를 차지했다. 고객 유지(36%), 사회 참여(22%)가 그 외 목표로 응답했다.

프로그래머틱 캠페인에 대해 93%의 마케터들은 캠페인이 적어도 어느 정도 성공적이라고 대답했다.  23%는 매우 성공적이라고 말한다.

프로그래머틱 광고 프로그램이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조사 대상 73%는 오디언스 타기팅을 대답했다. 그외 키워드 타기팅 41%, 리타기팅 27% 순으로 응답했다.

프로그램 광고 구매를 수행하기 위해 53%는 아웃소싱 및 사내 자원을 모두 사용하고 29%는 사내 직원, 18%는 외부 전문가를 사용한다고 응답했다.

프로그래머틱 광고의 평가 지표로 61%는 ROI가 가장 의미있다고 응답했다. 그외 ROAS 38%, CTC 34%, CPC 32% 순으로 응답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